본문 바로가기
홈카페/초간단 디저트 만들기

터키 카이막 크림 야매로 만들기 대구 카이막 카페추천

by eunsta 2022. 6. 17.
반응형

제주도갔을때 못먹었던 카이막 대구로 돌아와서 카이막 판매하는 카페 두곳을 다녀와서
집에서 만들어 본 후기

너튜브를 보니 두시간동안 끓이고 엄청난 정성과 시간이 들어가는것 같아서 포기했는데 마침 내가 자주보는 채널에서 엄청 간단하게 만드는 방법을 공유했고

바로 로켓배송 주문해서 만들어본 후기

근데 난 너무 신기한게 로켓배송이 아무리 로켓배송이라도 다음날 새벽기준인데 한번씩 그날 저녁에 오더라...이날이 그랬음..ㅋㅋ 다음날 만들어야지 햇는데 그날 저녁에 배송이 와버려서 바로 뜯어서 시작함..ㅋㅋㅋ

내가 구독하고 보는 채널 레시피 기준 식물성생크림200/동물성생크림100이었는데 쿠팡에 동물성생크림 주문하려니 무료배송으로받으려면 하나만 주문이 불가능해서 가격대비 비효율적이라 찾고있던중

동물식물 겸용으로 사용가능하다고 나와있는 크림 발견. 근데 가격도 저렴하넹.일단 실패할 생각하고 집에서 만들어봄.. 밤에 몰래 만든거라 사진이 구립니다..ㅋㅋㅋ 냄비에 300넣고


끓입니다. 끓어오르게되면 뭔가 분리가 이루어지고있는 비주얼이 보임. 이때부터 뭉근하게 끓여주면서 수분을 날린다고 하는데 나도이걸 언제 관둬야되는지 적당한 타이밍을 못잡고 있다가


뭉근하게 저어가며 끓이다가 처음에 시작했던 양의 반 정도로 줄게되면 그때 불을끄고 유리용기에 넣고 한김 식혀서 냉장고에 넣으라고 했는데 난 유리용기가 없어서 ㅋㅋㅋ 일단 냄비에서 한김 식히고 전자렌지 사용가능한 플라스틱 용기에다 부어서 냉장고에 넣고 다음날 바로 확인.

어랏..? 비주얼은 어느정도 나쁘지않은거같은데.. 원래 터키 카이막크림 만들기과정은 엄청나게 귀찮다. 밥솥에 하는사람도있고 냄비에 하는사람도 있지만 오랜시간에걸쳐 위로 분리된 크림만 걷어내고 먹는건데 이분 레시피는 그런거 없이 전체다 꾸덕하니 비주얼이 나쁘지않음..ㅋㅋㅋ


바게트빵보단 난 모닝빵처럼 보들보들한게 맛있어서 모낭빵에 야매 카이막 앤 꿀을 올려서 먹어봤는데...음...? 괜찮은데?
이정도 노력만 해도되면 이거 맨날 만들어먹을 수 있을듯..ㅋㅋㅋㅋㅋ

사실 터키카이막은 카이막 크림만 먹어도 고소하지만 꿀이 없으면 진가발휘를 하지 못하는걸로 알고있음. 나도 대구에 카페
돌아다니면서 먹어본 결과 꿀이 없으면 크림만 가지고는 뭔가 2프로 부족함.


클로티드 크림을 좋아하는 나는 두종류 비교를 해봤는데 이게 약간 느낌이 다름. 어떻게 표현해야될 지 모르겠지만 확실히 만드는 과정은 비슷할지 모르나 맛은 확실히 느낌이 달라서 카이막 크림 대신 클로티드크림을 사용하는 건 별로일듯함.

당장 예쁜 접시가 없어서 대충 아무데나 꿀 위에 크림 올려봄.. ㅋㅋ 로켓배송 모닝빵 10초 렌지돌리고 발라먹어봤는데

모양은 초큼 초라하지만 ㅋㅋㅋ 맛은있네 호호 ㅋㅋㅋ 뭔가 꼬소꼬소하니 꿀과 조합도 좋고 보들보들 따땃한 모닝빵과 잘 어울림.ㅋㅋㅋ

생크림도 저렴해서 좋은데 시간도 별로 안걸려서 이정도면 모 카페안가고 집에서 먹어도될듯...?ㅋㅋ

이상 터키 카이막 크림 만들기 나름 성공적!! 대구 카이막판매하는곳 공유합니당 ㅋㅋ 맛있었음

https://blog.naver.com/polokej/222759591027

대구 카이막 샌디레이크 교동 카페추천 두번째 방문

쨔쟌. 대구 카이막을 먹으러 교동 샌디레이크에 다시 왔다 !!ㅋ 지난번엔 9시 다되서 왔었는데 카이막 솔드...

blog.naver.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