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홈카페/초간단 디저트 만들기

초간단 당근쿠키 만들기 레시피 아몬드튀일 만드는법 흰자 처리 노른자 처리 베이킹

by eunsta 2020. 4. 2.
반응형

초간단 당근쿠키 만들기 레시피 아몬드 튀일 만드는법 흰자 처리 노른자 처리 베이킹

보통 대부분의 디저트가 계란이 들어가는데 이때 들어가는 계란은 보통 노른자 흰자가 같이 들어가는 베이킹인데 여러 디저트들 중에는 흰자만 사용하는 디저트도 많고 노른자만 사용하는 디저트도 많다. 그래서 흰자나 노른자 중에 남게되는 부분이 있는 경우가 있음.

 

카스테라등의 노른자만 사용하는 베이킹은 흰자가 남고 아몬드 튀일 등의 흰자만 사용하는 베이킹은 노른자만 남으니 이번에는 초간단하게 노른자를 사용한 베이킹을 하면서 흰자를 사용하는 베이킹 동시에 만들어 보았음. 노른자만 들어가는 당근쿠키와 흰자가 들어가는 아몬드 튀일을 다시 만들어봄.ㅋㅋ둘다 살짝 미리 준비만 해 놓는다면 만드는 과정이 5분도 안걸리는 착한 디저트임.ㅋㅋㅋ

 

먼저 당근쿠키를 만들어 줄 건데 이 레시피는 구독중인 세라믹도님의 레시피 입니당.ㅋㅋㅋ 먼저 당근 35g을 짧고 얇게 채쳐서 준비해 둔다. 요것만 준비해 놓으면 끝. 미리 준비해 놓으면 뭐? 다 설겆이 거리....ㅋㅋ

 

버터도 미리 준비할 필요 없이 바로 믹싱볼에 넣으면 되는데 사진찍으려니 당근혼자 외로울까봐...ㅋㅋ 옆에 슬쩍 놔봤음.. 버터 70g입니다.

 

버터70g을 믹싱볼에 넣고 핸드믹서로 매요네즈의 질감으로 크림화 시켜준다. 핸드믹서가 없다면 버터를 1시간 전에 꺼내두고 거품기로 저어줘도 쉽게 풀린다. 버터의양이 적기 때문에 그리 힘들지 않을듯. 다만..미리 꺼내놓는다면 ㅋㅋ

 

크림화를 시켜주고 저울위에 믹싱볼을 올리고 0을 맞춘 다음 흑설탕 40g을 넣고 다시 잘 섞어 준 다음.

 

계란 노른자 하나를 톡 떨어뜨려 주고 바닐라 에센스도 1g정도 넣어준다(없으면 생략가능할듯)

 

다시 핸드믹서로 섞어준다. 계란이 들어가면 빠른 속도로 섞어준다. 계란이랑 버터는 천천히 섞으면 잘 섞이지 않기 때문에 빠른 속도로 섞어준다.

 

미리 손질해 둔 당근을 넣고 골고루 섞어주고 

 

다시 저울위에 0맞추고 올려서 가루류를 체쳐서 넣어준다.( 중력분80g,계피가루1g,베이킹소다1g,베이킹파우더1g)

 

주걱을 세워서 해시태그 그리듯 가루가 보이지 않게 섞어주다 보면

 

이런 모습이 된다. 진짜 당근만 손질해 두면 과정이 슉슉슉 지나가버림. 이 반죽은 바로 구워도 상관은 없고 통통한 쿠키를 원한다면 냉장고에 1시간정도 휴지시간을 가지게 가둬버림. 난 뒷정리 해야하니 일단 냉장고에 넣고 설겆이 타임.

 

한시간이 지나서 대충 나눠서 올려줌. 촉촉한 느낌의 쿠키지만 살짝 납작하게 눌러서 굽게되면 좀 바삭한 느낌이 날듯. 나는 통통한 쿠키를 좋아하니까 아무래도 반죽 하자마자 바로 구워버리면 쿠키가 퍼질 확률이 많아서 냉장고에 다녀오는게 모양이 더 예쁜건 확실. 180도에서 10분정도 구워준다 (오븐에따라 조절)

 

 

굽고있을때 바로 아몬드 튀일을 만들어 볼 예정 ㅋㅋ 너무 쉽고 빠르니께!! ㅋㅋㅋㅋ 버터 미리 녹이고 

 

계란 설탕 밀가루 소금 한꺼번에 넣고 섞은다음

 

녹인버터 넣고 

 

저어주다가 아몬드 넣고 

 

떠서 얇게 얇게 펴서 160도에 20분정도 구워주면 됨 ㅋㅋㅋㅋ 초간단..... 이거 만드는 동안 당근쿠키 벌써 나왔음.ㅋㅋㅋ 

 

아몬드 튀일이 구워지고 있는 동안 당근쿠키 한번 보실게요

 

통통 초크초크  당근 시나몬스멜 솔솔 

 

겉바 속쵸크 초간단 당근쿠키 완성 되고 있는~데 ~

 

아몬드 튀일도 나와버림 ㅋㅋㅋ 여러분 계란 1개로 2가지 디저트가 가능합니다.ㅋㅋㅋ (혼자신남)

 

초간단 당근쿠키 만들기 레시피  아몬드튀일 만드는법 흰자 처리 노른자 처리 베이킹 끄읕.

 

아몬드 튀일 자세한 만들기 레시피

 

https://eunsta.tistory.com/114

 

초간단 아몬드 튀일 만들기 레시피 만드는법 너무 쉬움주의 흰자 처리

초간단 아몬드 튀일 쿠키 만들기 레시피 만드는법 집콕신세로 인해 잦은 홈베이킹을 하다 보니 계란흰자가 외롭게 남겨져서 모아뒀다가 아몬드 튀일을 만들어 보았음. 이 아몬드 튀일의 장점은 너무 많은데 가장..

eunsta.tistory.com

https://eunsta.tistory.com/116

 

건강에 좋은버터 추천제품 맛있는 천연 버터 다이어트 에쉬레 엘르엔비르 프레지덩 이즈니 앵커 웨스트골드 서울우유 기버터

건강에 좋은버터 추천제품 맛있는 버터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버터 맛있는건 해롭다.. 그러나 그와중에 그래도 덜 해롭게 먹고 나쁜거 한개 먹은다음엔 좋은거 두개먹자.. 라는 생각으로 살고있습니다만...ㅋ 역..

eunsta.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