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홈카페/초간단 디저트 만들기

초간단 녹차쿠키 만들기 녹차스콘 만드는법 말차쿠키 말차스콘

by eunsta 2020. 7. 6.
반응형

초간단 녹차쿠키 만들기 녹차스콘 만드는법 말차쿠키 말차스콘

 

이번에도 내가 자주 보는 유튜브 베이킹 채널 올드패션님의 녹차쿠키 영상을 참고해서 대충 집에 있는 재료로 초간단하게 녹차스콘 느낌나는 녹차쿠키를 만들어보았음. 

영상에는 말차가루와 캐슈넛등의 견과류와 다크초콜릿도 들어가지만 나는 전부다 없어서 녹차가루 화이트 초콜릿만으로 만들어도 괜찮았음! 만드는 과정은 스콘과 거의 흡사해서 굽기전에 성형을 스콘처럼 한다면 그냥 녹차 스콘이라고 해도 될것같았다.스콘은 아무래도 식감이 다양하니까 스콘과 쿠키의 중간 식감정도 되는 녹차쿠키 말차쿠키 만들어봅시다!

 

원래는 가루류를 체에 쳐서 넣어야 되는데 나는 베이킹귀찮러라서 그냥 푸드프로세서에 가루류를 먼저 넣어준다 ( 박력분 180g, 베이킹파우더 5g 말차(녹차) 15g 소금 2g) 아무래도 녹차보다는 말차가 색도 더 예쁘고 선명하긴 함..ㅋㅋㅋㅋ

 

아.참 버터를 잘게 쪼개기 쉬운 푸드프로세서는 있으면 완전 편리하고 없으면 일반 볼에 가루를 넣어주면 됨!!

 

그리고 거품기로 잘 섞어준다. 원래 가루 양이 많을때는 일일이 체치긴 어려워서 야매로?ㅋ 거품기로 저어줘도 된다고 나의 원데이클래스 선생님이 알려주심. 잘 섞이게 하면서 공기도 들어가게 하는 작업이기 때문에 사실 귀찮으면 이렇게 하면 됩니다.ㅋㅋㅋㅋ

 

고운 가루류를 넣고 잘 섞어준 다음 설탕 55g , 소금 2g을 넣고 

 

소금이 한쪽으로 몰리지 않고 다들 사이좋게 골고루 섞이게 하기위해서 거품기로 잘 섞어주면 됨. 참고로 일반 볼도 마찬가지!!ㅋㅋ

 

냉장고에 있던 차가운 버터 110g을 깍둑썰기 해서 푸드프로세서에 넣어주고 

 

갈아주면 얼매나 편하게요...?ㅋㅋ 너무 길게 갈아버리면 노노 쌀알정도? 의 굵기가 만져질 정도로 갈아주면 되고 푸드프로세서가 없을 경우 스크레이퍼로 잘게잘게 다져준다. 

 

푸드프로세서에서 이제 믹싱볼로 옮겨주기...ㅋㅋㅋㅋ 좀 귀찮지만 버터다지는데 시간단축했으니 ㅋㅋ괜찮음...ㅋㅋㅋ

 

푸드프로세서가 없는경우 스크레이퍼로 다지다 보면 이렇게 살짝 굵은 버터가 가끔씩 보일수도 있음. 그때는 엄지검지 손가락 사이에 넣고 비비듯 밀면서 으깨주면됨. 단. 스콘은 대충 만드는 느낌으로 빨리빨리 해야함.

 

자꾸 버터를 만져서 손에 있는 열이 계속 전달되면 안됨 최대한 빠르게!! ㅋㅋ 나름 그래서 비닐장갑으로 슉슉!!

 

확실히 말차가루가 아니라서 색이 좀 안예쁘긴 하지만 괜찮아..ㅋㅋㅋㅋㅋ

 

가운데에 홈을 파고 우유 50g 을 넣어주고 

 

여기에 원래 레시피는 캐슈넛 100g (마카다미아나 피칸 대체가능) 다크커버춰 100g 이었는데 나는 없어서 다 생략하고 칼리바우트 화이트 초콜릿을 넣어주었음..ㅋㅋㅋㅋ 달달한걸 좋아하면 화이트 초콜릿 , 쌉싸름한걸 좋아하면 다크 초콜릿 추천!

 

대충 해시태그를 그리며 가루와 초콜릿이 잘 섞이도록 주걱을 세워서 섞어주다 보면

 

점점 합체되면서 색깔도 진해지고 꾸덕한 느낌의 반죽 덩어리가 되어있음. 여기서 보통 쿠키나 스콘은 냉장고에 휴지하는 시간이 있을법 한데 얘는 바로 구워서 완전 간편하고 좋은듯. 

 

투박한 느낌으로 대충 손위에 올려놓고 못생기게 모양을 대충 펴서 무심하게 팬 위에 올려주기

 

아..녹차쿠키고 그렇고 녹차스콘도 그렇지만 이 색깔 자체는 예쁘기가 힘들단 말이지... ㅋㅋ 암튼 이렇게 올려줍니다. 오븐이 작아서 6개면 가득참... ㅋㅋㅋㅋ 이렇게 성형이 끝났으면 165도에서 20분 구워주면됨. 역시나 개인의 오븐상태에 따라 조절해줘야함.

 

나는 색깔이 좀 나도록 구웠는데 살짝 퍼지기도 했고 시간이 살짝 더 걸리긴 했으나 진짜 식감이 스콘과 쿠키의 중간식감이라 나름 독특하니 괜찮았음. 그리고 녹차와 화이트 초콜릿의 조합이야 뭐 말해뭐해 맛있징.. 영상에 보니까 살짝 얼려먹으면 꿀맛이라 하셔서 도전해봐야지..ㅋ

 

 

충분히 식히고 나서 OPP봉투에 매직으로 한줄 넣어봄 ㅋㅋㅋ 뭐. 나름 판매하는 쿠키같지 않나요?ㅋㅋ푸핫.ㅋㅋㅋ 카페에서 먹은 녹차쿠키랑 큰차이가 없거나 요게 쫌더 맛있는거 같긴함. 꾸덕한 식감은 아니지만 나름 스콘같은 식감인것도 괜찮았고 개인적으로 ㅋㅋㅋ만족만족

 

이상 초간단 녹차쿠키 만들기 녹차스콘 만드는법 말차쿠키 말차스콘의 포스팅을 마칩니다.

 

eunsta.tistory.com/38

 

준비과정 10분도 안걸리는 짱맛 녹차스콘 귀차니즘 레시피 스콘만들기

녹차와 화이트 초콜릿이 달콤쌉쌀하게 잘 어울리며 예쁘지는 않지만 사랑스러운 맛. 녹차스콘 초간단 귀차니즘 버전을 준비했다.가루류를 한꺼번에 넣을거라서따로 계량하지 않고 미리 준비해

eunsta.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