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홈카페/초간단 디저트 만들기

초간단 오레오 케이크 만들기 5분완성 레시피 노버터 노오븐 디저트 홈카페

by eunsta 2020. 7. 23.
반응형

초간단 오레오 케이크 만들기 5분완성 레시피 노버터 노오븐 디저트 홈카페 

 

비가 많이오는날 밖에 나갈 엄두도 안나는 집순이는 집에서 초초 간단하게 만들어 먹을게 뭐가 있나 싶어 유튜브를 뒤적거리다 단 3가지의 재료로 5분안에 만들수 있는 초간단 오레오 케이크 레시피를 발견했다. 

노오븐에 노버터까지 착한 레시피는 역시나 애정하는 베이킹 유튜버님 중 호주가이버님의 레시피를 참고해서 만들었음!! 쉬우니까 따라해보세욤!!ㅋㅋ

 

준비물은 오레오 28개라 하셨지만 나는 2통밖에 없어서 2통만 사용. 아마 8개정도가 모자란 양일듯. 다 넣고 갈아줄 믹서기와 베이킹 파우더도 필요합니다.(없어도 큰 상관은 없음)

 

오레오를 다 까서 믹서기에 넣어준다. 다른 레시피들 보면 샌딩된 크림이랑 분리해서 나중에 섞어주던데 그냥 한꺼번에 돌려주는 초초간단 레시피.

 

오레오가 8개 정도 적게 들어갔기 때문에 원래 레시피인 우유 240ml 보다 적게 200ml 넣어주려다 6이 더들어감..ㅋㅋㅋ 대단한 상관은 없음. 그리고 여기서 베이킹 파우더 12g이 들어가는데 다른레시피 중에 보면 베이킹파우더도 없이 그냥 오레오랑 우유만 넣어서 전자렌지에 돌리면 덜부풀고 그상태로 머핀처럼 되는것 같았음. 아무래도 베이킹 파우더가 들어가면 빵처럼 더 부풀어 오르는게 아닐까 생각해봄.

 

베이킹 파우더 까지 넣어서 돌려주면 이렇게 걸쭈욱..한 반죽이 완성되는데 여기서 주의할점!!!! 참고로 나는 이 과정에서 엄청난 실수를 해버림.. 영상에 나오는 그릇의 사이즈를 대충 이정도면 되겠지 해서 적당하다 싶은 둥근 락앤락 통에 종이호일을 깔고 반죽을 다 부어서 돌려버림...ㅋㅋ부풀걸 생각안해서.. 폭포수 처럼 넘쳐흐름... 

 

엄청 부풀어 오르기 때문에 처음부터 큰 사이즈의 전자렌지 용기 또는 락앤락 사이즈는 두개정도로  나눠서 반씩만 담아준다. 나도 영상보고 정확한 사이즈를 몰라 대충했더니..대형참사..ㅋㅋ 넘치는것보단 넉넉한 사이즈에 하는게 좋고 더 빨리 익음..ㅋㅋ 케익모양 날만한 전자렌지 용기면 오케이!

 

2분정도 돌려주며 상태를 본 다음 추가로 더 돌려주고 꺼내서 식혀준다. 바로먹으면 뜨거워서 맛이 덜느껴짐..ㅋㅋㅋ 

 

다 식은 상태에서 일반 초콜릿을 부셔서 전자렌지에 녹인다음 케익위에 부어서 아이싱 해도 되는데 난 귀찮아서 누텔라 잼을 위에 발라주고

 

디저트의 마무리 슈가파우더를 솔솔 뿌려주었다. 참고로 아무것도 안바르고 그대로 케익만 먹어도 되는데 그냥한번 욕심내봄..ㅋㅋㅋㅋ 참고로 전자렌지에서 꺼내서 식힌다음 스푼으로 떠먹어도 됨 떠먹는케이크 처럼!!

 

이렇게 초간단 5분완성 오레오케이크가 완성되었습니다. 나름 케이크라고 한번 짤라봤음. 참고로 사진속 사이즈 2개분량 나왔는데 그중에 하나만 사진찍었음. 어느정도 식힌다음 누텔라잼 올려서 먹어보니 맛없을리가 없음.. 아주살짝 빵보다는 촘촘해서 살짝 목막힐수 있지만 밀가루 없이 오레오와 우유만으로 이렇게 초간단히 케이크가 되다니 세상신기 촉촉하니 맛있구만.

 

오레오의 변신은 무죄.. 우유에 퐁당 그냥먹기도하고 그 한몸 희생하면 이렇게 오레오케이크로 변신하다니.. 칭찬해!! ㅋㅋㅋ 꼭한번 도전해보시길!!ㅋㅋ

 

이상 초간단 오레오 케이크 만들기 5분완성 레시피 노버터 노오븐 디저트 홈카페 포스팅 끄읕.

 

eunsta.tistory.com/169

 

초간단 떠먹는 피넛 컵케이크 만들기 5분완성 레시피 노오븐 디저트

초간단 떠먹는 피넛 컵케이크 만들기 5분완성 레시피 노오븐 디저트 앞서 호주가이버 님의 레시피 하나만 하면 심심할까봐 하는김에 또 내가 애정하는 하다앳홈님의 초간단 떠먹는 케이��

eunsta.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