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홈카페/초간단 디저트 만들기

초간단 아몬드 튀일 만들기 레시피 만드는법 너무 쉬움주의 흰자 처리

by eunsta 2020. 4. 1.
반응형

초간단 아몬드 튀일 쿠키 만들기 레시피 만드는법 

집콕신세로 인해 잦은 홈베이킹을 하다 보니 계란흰자가 외롭게 남겨져서 모아뒀다가 아몬드 튀일을 만들어 보았음.

 

 

이 아몬드 튀일의 장점은 너무 많은데 가장 큰 장점은 레시피라 하기엔 민망할 정도로 쉽다는것. 그리고 간단한 재료와 과정에 비해 너어어무 맛있다는거 ㅋㅋㅋ 그리고 아몬드는 건강에 얼마나 좋게요?ㅋㅋ 버터도 많이 들어가지 않는 착한쿠키 칭찬해 초간단 아몬드 튀일 만드는 방법 소개합니다. 10~12개 정도 분량입니다.

 

 

 

가장 먼저 준비할것 한가지는 무염버터 20g을 전자렌지에 돌려서 녹여주는 작업만 하면 됨. 그옆에 아이는 모아두었던 계란흰자 2개분량. 초간단 아몬드 튀일 만들어 봅시당.무브무브

 

 

 

우선 믹싱볼에 계란흰자 2개를 넣어준다.

 

 

 

저울 0을 맞추고 밀가루30g(강력분 중력분 상관없음),설탕50g(백설탕 없어서 황설탕 사용),소금 세꼬집? 정도 넣고

 

 

 

거품기로 가루가 보이지 않게 자아아알 쓰까 줍니다. 얼만큼?

 

 

 

요렇게 들어올렸을때 쪼르르르 예쁘게 흘러내리면 완성. 그다음으로 

 

 

 

 

녹인 무염버터 20g을 넣어주고 섞어주는데 어느정도 저어야 하냐면?

 

 

 

잘 섞은 다음 요렇게 반들반들 쪼르르 흘러내리면 완성. 이제 거의 다 왔음. 참고로 버터를 안넣어도 상관은 없으나 덜 맛있다고 합니다 ㅋㅋㅋ 그래도 구운 아몬드 자체는 맛있으니 까요.. 평타의 맛은 있을듯. 

 

 

오늘의 주인공 아몬드 슬라이스 100g을 넣어주고 거품기를 내려놓고 숟가락으로 교체

 

 

 

달래듯이 반죽과 하나가 되게 섞어줍니다. 이제 그나마 초간단 아몬드 튀일 만들기에서 귀찮은 과정 도착.

 

 

 

오븐팬에 최대한 얇게 펼쳐서 깔아줘야함. 참고로 실리콘 페이퍼를 깔아야 되는데 나는 없어가지고... 그냥 종이호일에다

올렸는데 굽게되면 살짝 웨이브가 생길 수 있음. 실리콘 페이퍼가 없으면 걍 깔아야지뭐..ㅋㅋㅋㅋ 

 

 

 

160도에 15-20분 구워주기 ( 각자의 오븐에 따라 조절) 15분부터 노릇해질때 까지 오매가매 확인해주기. 나는 오븐이 작아서 총 2번에 걸쳐서 구웠는데 기다리는 동안 외로이 남은 반죽이 시무룩해졌다거나 가라앉지는 않았음ㅋㅋㅋ1차가 완성되면 바로 종이호일 꺼내고 새거 깔고 다시 얇게 올려서 구워주었음. 이때 설겆이 타임.

 

 

 

종이호일로 하게되면 요렇게 은근 재밋게? 떼어내야함.ㅋㅋ  

 

 

 

초간단 핵꿀맛 가족 모두가 반한 쿠키 아몬드 튀일 완성. 

 

 

 

유튜버 처럼 찍고 싶어서.. 손바닥 한번 뒤에 깔아봄..ㅋㅋㅋㅋ 식히는 동안 

 

 

 

예쁘게 찍어보고 싶었으나...ㅋㅋㅋ 이걸로 마무리 한다...  초간단 쿠키레시피 아몬드 튀일 만들기 끄읕.

 

 

https://eunsta.tistory.com/108

 

초간단 옥수수 스콘 만들기 디저트 레시피 만드는법 옥수수콘 카페디저트

초간단 옥수수 스콘 만들기 디저트 레시피 만드는법 평소에 옥수수빵도 옥수수 아이스크림도 좋아하는 나는 우연찮게 옥수수가루가 생겨서 옥수수 가루가 들어간 스콘 레시피를 여기저기 검색하다 간단한 방법으로..

eunsta.tistory.com

https://eunsta.tistory.com/66

 

초간단 디저트 노오븐 초코 테린느 만들기 집에서 카페디저트 만들기

촉촉하고 꾸덕한 매력 철철넘치는 테린느. 오븐이 있어야만 만들수 있을까? 앞전에 올린 치즈 테린느 포스팅으로 많은 분들이 검색하실때 노오븐 테린느 검색을 많이 하시는것 같아서 여기저기 찾아본 결과 오븐없..

eunsta.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