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홈카페/초간단 디저트 만들기

초간단 디저트 에그타르트 만들기 만드는법 재료 레시피 생지 이보다 쉬울순 없다 카페디저트

by eunsta 2020. 3. 25.
반응형

초간단 디저트 에그타르트 만들기 만드는법 

겉바속촉 초 간단하게 에그타르트를 집에서  끓이지 않고 만들기. 이보다 쉬울순 없다ㅋㅋ푸드 프로세서를 이용해서 간단하게 반죽을 만들고 생크림을 넣어 우유를 데우지 않고도 쉽게 만들 수 있는 에그타르트 만들기. 

오늘 만들 에그타르트의 분량은 우리집 오븐이 작아서 6개 정도분량의 레시피라 좀더 많은 양을 필요로 할때는 2배로 늘려서 만들면 됨. 준비재료는 중력분(박력가능),설탕,버터,계란2개,생크림 끝.

 

스콘 반죽하듯 푸드 프로세서로 초 스피드 하게 에그타르트의 바닥을 만들기. 중력분(박력분)90g과 설탕10g을 넣고 한두번 돌려준다. 밀가루와 설탕이 따로 몰려있지 않고 섞일 만큼. 두어번 윙윙 해주면됨.

 

차가운 버터 70g을 깍둑썰어서 넣어주고

 

https://eunsta.tistory.com/116

 

건강에 좋은버터 추천제품 맛있는 천연 버터 다이어트 에쉬레 엘르엔비르 프레지덩 이즈니 앵커 웨스트골드 서울우유 기버터

건강에 좋은버터 추천제품 맛있는 버터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버터 맛있는건 해롭다.. 그러나 그와중에 그래도 덜 해롭게 먹고 나쁜거 한개 먹은다음엔 좋은거 두개먹자.. 라는 생각으로 살고있습니다만...ㅋ 역..

eunsta.tistory.com

 

버터가 쌀알이 될때 까지 윙윙 돌려주는데 여기서 푸드프로세서가 없다면 밀가루와 설탕을 볼에 담고 한번 섞어준 다음 깍둑썰기한 버터를 스크래퍼나 주걱 같은걸로 위에서 콕콕 내리찍어서 쌀알정도 될 크기로 다져주면 된다. 두개로 하면 나름 빠른시간안에 완성됨.(은근히 재미있기도...?ㅋ)

 

윙윙 하다가 어느정도 갈았으면 버터 알갱이를 꺼내서 확인해준다. 쌀알만해졌다면

 

차가운 물 60g을 넣어주고 (푸드프로세서 없이 진행한 경우에도 버터가 쌀알만해지면 물60g넣어주고 손으로 대충 뒤적뒤적 뭉쳐서 한 덩어리로 만들면 된다. 너무 많이 치대지?않기 ㅋㅋ)

 

다시 윙윙 돌려주는데 이때는 너무 많이 돌리지 않고 가루와 물이 어느정도 섞일 정도로만 돌려주고 나머지는 뭉쳐줄거기 때문에 많이 돌리지 않는다 

 

대충 돌린 모습 ㅋㅋㅋㅋ 이대로 날개를 빼서 대충 흰가루가 보이지 않게 뭉친 다음

 

비닐팩에 넣고 최소 30분 ~ 1시간 냉장고에서 휴지 시켜준다. 이때 설겆이 타임 시작..ㅋㅋㅋ

 

 

설겆이가 끝이나면.ㅋㅋ 바로 초간단 에그타르트 만들기의 핵심인 필링 커스터드 크림을 만드는 시간. 계란2개에 노른자만 쏘옥 분리해서 볼에 넣은 다음 설탕 40g을 넣고

 

핸드믹서로 윙윙 섞어준다. (꼭 핸드믹서 쓰세여.. 귀찮아서 그냥 도깨비 방만아 거품기 썻더니 오만데 다튐...)

 

걸쭉하게 섞였으면 여기서 밥숟가락으로 밀가루 반스푼을 넣고 다시 믹스해준다.

 

다음 저울위에 올려놓고 생크림 130g을 넣고 핸드믹서로 살짝 걸쭉하게 쳐준다.

 

어느정도 걸쭉하게 쳐 줬다 싶으면 

 

체에 걸러서 담아준다. 담아줄 용기는 타르트에 바로 부어주기 쉬운 용기에다가 담는걸 추천. 다 걸러낸 다음 한쪽에다 대기 시켜놓은 다음 시계를 보면 대충 30분 정도는 지나있다..ㅋㅋ커스터드 크림 만들기도 초간단한 에그타르트 만들기

1시간 기다리면 좋은데.. 이럴때만 급한성격.. 30분만에 빼냄.. 밀가루를 바닥에다 흩뿌려서 반죽이 붙지않게 해 준 다음 밀대로 두껍지 않게 너무 얇지않게 밀어준다.(난 미는거 못찾아서 랩심으로 했으니 랩심이나 병으로나 아무거나 밀 수 있는걸로 해주면 됨..ㅋㅋ)

 

살짝 입구가 넓은 컵을 엎어서 찍은다음 떼서 

 

타르트를 만들 용기에다가 꾹꾹 돌려 펴 가며 바구니 모양을 만들어 준다..ㅋㅋ 참고로 나는 타르트 용기가 따로 없고 종이컵 사용은 안되서 집에 양념 담는 스텐용기 몇개가 있길래 그거랑 도자기로 만든 쪼꼬미 잔이 있길래 그냥 거기다가 내마음대로 반죽 펼쳐서 만들어줌...컵으로 반죽을 찍고나면 남은 여분들이 있는데 걔들도 다시 합쳐서 밀면 2개정도 더나와서  6개에서 7개 정도가 나온다. 이쯤에서 오븐예열 180도 

 

다 깔아준 다음 포크로 밑바닥을 콕콕 찔러주고 (이렇게 하면 모양이 예쁘게 된다고 하던가..? 이유가 있겠지..)

 

앞전에 만든 커스터드 크림을 찰방찰방하게 부어준다.

 

180도 에서 30분 ~ 40분 정도 구워주는데 오븐에 따라 다르기 때문에 30분 근처에서 왔다갔다 오븐 확인해주고 (참고로 에어 프라이기에서 종이컵으로 만들어도 엄청 잘 되는것 같은데 나는 오븐밖에 없어서 오븐으로)

 

윗면이 노릇노릇하게 색깔이 나고 익었다 싶으면 꺼내서 식혀준다. 나름 도자기 잔에 해도 되겠나 싶었는데 잘 되네..ㅋㅋ개이득...ㅋㅋ

 

그나마 제일 예쁘게 나온 이 아이를 먹어보도록 하겠음..ㅋㅋ 더 식혀야 되는데 못참고 ㅋㅋ ㅋ

 

솔직히 유명한 에그타르트 전문점 만큼의 파사사삭한 식감 까지는 아니지만 나름.... 대충 만들어도 이정도의 맛이 난다면 완전 집에서 해볼만한 겉바 속촉 사르르 녹는 초간단 디저트 에그타르트 만들기 성공!!

 

https://eunsta.tistory.com/99

 

초 간단 계란치즈 토스트 레시피 식빵 디저트를 다 모아 보았다.프렌치 토스트 Easy Cheese French Toast Recipe 비상식량

초간단 계란치즈 토스트 레시피 프렌치 토스트 식빵으로 만들 수 있는 디저트 모음 집에서 식빵으로 만들 수 있는 디저트는 생각보다 엄청 다양하다. 그리고 무엇보다 다른 종류의 디저트 보다 훨씬 간편하고 집에..

eunsta.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