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홈카페/초간단 디저트 만들기

투썸 아이스박스 케이크 만들기.이보다 쉽고 간단할 수 없다.누구나 만들수 있는 초간단 디저트 레시피

by eunsta 2020. 2. 23.
반응형

투썸 플레이스 케이크 하면 떠오르는 케이크 중에 하나,호불호 크게없는 케이크 중에 하나,유튜버들 먹방에도 수 없이 나왔던 유명한 케이크중 하나 가격이 착한편은 아닌데 알고보면 만들기는 엄청쉬운 케이크 아이스박스 케이크 레시피를 가져왔다.원래 아이스박스 케이크에 들어가는 재료는 보이는것 처럼 블랙쿠키와 마스카포네크림이 층층이 쌓여 차가운 상태로 떠먹는 케이크 되시겠다.아이스크림케이크 만큼 차갑지는 않지만 비슷한 느낌의 케이크. but간단하고 날로먹는 재료와 과정을 중시하는 나는 마스카포네를 쓰지 않고 일반 동물성 생크림과 오레오 쿠키.두가지 재료로 만들어보았다.완성되면 그럴싸해보이나 과정은 너무나 쉬워서 생색내기 딱 좋은 투썸st. 우선 나는 손을 펼쳤을대 한뼘 정도되는 사이즈로? 만들어 보았다.초간단 아이스박스 케이크를 만들어 보자.

 

저울위에 믹싱볼에다 생크림을 350g정도 담아준다.(해보니까 살짝 남는 양이라서 300g정도 해도될듯)

 

저울을 0으로 맞추고 설탕을 40g정도 넣어준다.

 

핸드믹서나 도깨비방망이로 단단하게 휘핑해준다. 

 

 

케익을 담을 용기에다 쿠키를 살짝이라도 고정 시킬 수 있도록 생크림을 살짝 밑바닥에 깔아준다.(투명하고 예쁜 유리락앤락에 하고싶었는데..그런거없어서 걍 일회용 용기로 사용함..) 

 

 

 

이제 오레오를 깔아주는데 여기서 오레오 사이에 있는 크림을 일일이 굳이 긁어서 내지 않아도 상관없다.은근히 시간이 오래걸림.나는 오레오2통을 사용할거라서 최대한 아껴서 골고루 분배해보았다. 많으면 더 맛있는법..오레오가 많으면 사이사이에 오레오를 부셔서 틈사이사이에 공백없이 넣어주면 좋다.나는 위에 데코도 해야하기 때문에 살짝 애껴서? 넣어봄ㅋㅋ아.참고로 오레오를 우유에 적셔서 촉촉하게 하는 분도 계시지만. 내가 먹어보니 냉장고에 하루정도 있다보면 자연스럽게 촉촉해지더라.(냉장고에 휴지 시키는 시간이 짧으면 쿠키가 덜 촉촉할수 있음.그러나 한번만에 다 먹을거 아니고서야 냉장고에 둿다가 먹으면 생크림의 수분또한 전이되어 자연스럽게 촉촉해짐ㅋ)

 

오레오를 깔아 주었다면 위에 생크림으로 넉넉히 덮어주고 그위에 또 오레오를 깔아주고 또 그위에 생크림을 넉넉히 덮어주고를 반복한다.(2통으로 하니까 3층정도 나왔다.)마지막에 남은걸로 잘게잘게 손으로 조각내서 데코를 위에 솔솔 뿌려준다.(케이스가 안예뻐서그렇지..케이스만 예뻣다면..ㅋ) 데코까지 완성했으면 밀봉한 다음에 잠시 이별하는시간.. 냉장고에 6시간이상?넣어두고 기다림의시간..바이바이..

 

 

 

 

 

최소 6시간후에 냉장고에서 꺼낸다음 접시로 꺼내보았다.케익삽이 없어서 모양새가 덜 예쁘지만..원래 아이스박스케이크는 스푼으로 막 퍼먹는 재미아입니까?ㅋㅋ 일부를 덜어내고 단면을 보니 나름 층층이 자리잡고 있는 오레오들이 보인다.뿌듯. 이건 개인적인 생각이지만 투썸에가서 아이스박스를 먹었을땐 초반부에는 맛있어서 노래가 나오는데 후반부에가서는 난 좀 느끼하다는 생각이 들어서 혼자 다 먹기는 좀 느끼하다는 생각을 했었는데 생크림으로 하니까 느끼함이 덜하고 오히려 나는 괜찮았다.이정도면 썩세스지.맛있으면 몇칼로리? 0칼로리.레시피 간단 혼잣말 잔뜩. 초초간단 아이스박스케이크 만들기 끄읕.

 

간단하게 만드는 수플레 팬케이크 팁(feat.티라미수 크림)

https://eunsta.tistory.com/91

 

초간단 디저트 수플레 팬케이크 (feat.티라미수)만들기 레시피 꿀팁공개홈카페 카페디저트 핫케이크 가루 믹스

오늘 만들어볼 디저트는 핫케이크믹스로 만드는 간단하지만 난이도가 쉽지만은 않은? 티라미수 수플레팬케이크를 도전해봄. 마스카포네 치즈가 없어도 일반 크림치즈로 대신 만들어서 올려보겠음. 나도 수플레팬..

eunsta.tistory.com

 

물만 넣으면 5분도 안걸리는과정 초간단 브라우니 믹스로 브라우니 만들기

https://eunsta.tistory.com/54

 

물만 넣으면 OK 5분도 안걸리는 브라우니 믹스로 초간단 브라우니 만들기 홈베이킹 노오븐디저트 간단한 디저트

요즘 마트를 돌아다니다 보면 시중에 판매하는 디저트 만큼이나 퀄리티 좋은 믹스들이 엄청 잘나와있다.호떡믹스도 그렇고 팬케이크 믹스나 여러가지 믹스 중에 브라우니 믹스가 보이길래 한번 집어와봄. 베이킹..

eunsta.tistory.com

https://eunsta.tistory.com/96 

 

밤에 야식으로 먹어도 살 안찌는 음식 자기전에 먹으면 살 더 찔까?(feat.김계란) 바나나 삶은계란 두유 통밀빵 칼로리 살천지 확찐자 다이어트

요즘 본의 아니게 외출도 못하고 집에만 있어야 하다 보니 자연스럽게 먹고 뒹굴뒹굴 간식먹고 뒹굴뒹굴 하면서 요즘 유행하는 살천지 확찐자가 된것같은 느낌.. 밤낮이 뒤바뀌다 보니 밤만되면 냉장고 주변을 알..

eunsta.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