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홈카페/초간단 디저트 만들기

초간단 디저트 식빵으로 두가지 디저트를 한번에? 식빵팝콘과 식빵츄러스 만들기 매우 간단함 주의. 노오븐베이킹 노오븐디저트

by eunsta 2020. 2. 24.
반응형

집에서 쉽게 만드는 초간단 디저트 위주로 포스팅 하다보니 최근에 식빵으로 여러가지 토스트 만들기를 공유했었지만 식빵은 토스트가 아니더라도 다양한 변신이 가능한 착한재료. 이번에도 식빵으로 만드는 과정은 비슷하면서도 다른 느낌의 디저트를 만들어 보았다.바로 식빵팝콘과 식빵츄러스를 한번에 만들어 보겠습니다.각각 식빵의 양은 기본2장~3장 정도로 준비했고 필요에 따라 더 많이 늘려도 과정이나 계량하는데 큰 상관없음.따라오시죠.

 

먼저 식빵팝콘을 만들어 보겠음. 식빵을 가위로 세로로 한번씩 잘라주고 가로로 미니미니하게 잘라서 준비해 준다.

 

 

이제 후라이팬을 준비해서 구워주는데 식용유나 버터 없이 아무것도 없는 후라이팬 그대로 가스렌지를 켜고 손질한 식빵을 와르르 부어준다.

 

 

손질한 식빵을 노릇노릇 바삭바삭 하게 뒤집어가며 구워준 다음 한쪽에 대기시켜 놓는다.(식빵부스러기 많음주의.정리해준다..)

 

 

설탕을 소량으로 넣고 물을 살짝 부어준다(1:1).이때 설탕의 양은 기호에 따라 넣어주는데 윤기나게 골고루 설탕코팅이 식빵에 골고루 충분히 입힐려면 설탕4큰술 정도 넣어주면 될것같다.나는 겉에만 살짝 스치는 느낌으로 반 정도만 넣고 재빨리 섞어줬다.(보통은 많은 양의 설탕과 물(우유)을 끓이듯 가열하다가 버터를 떨어뜨려 앞전의 구운 식빵을 넣고 섞어주는데. 물론 맛은 훨씬 좋겠지만.완성하고나서 설탕으로인해 식빵끼리 달라붙지않도록 서로 떼어주는?작업도 해야하고 칼로리도 많으니까..ㅋ)

 

재빨리 볶은다음

 

접시에 담아준다. 소스가 잔뜩 묻어있지 않아서 오히려 달달하면서 담백?하고 계속 손이가는맛임.

 

 

 

 

 

두번째는 식빵 츄러스.팝콘과 동일한 방법으로 가위를 사용해 길쭉하게만 컷팅해준다.

 

츄러스를 만들때는 후라이팬 위에 버터를 40g정도 넣고 잘라둔 식빵을 올린다음 노릇하게 뒤집어가며 구워준다. 

 

 

다 구워졌으면 황설탕과 계피가루를 같은 비율로 준비해둔 츄러스용 설탕을 골고루 묻혀준다.아무래도 바삭하게 구워진 식빵이라 그런지 쉽게 설탕이 묻혀지진 않는데 적당하게 스푼으로 떠서 끼얹듯이 올려준다.나는 손으로 조금씩 집어서올려줬음.(아.백설탕도 안되는건 아니다 가능.)

 

 

계피설탕에 뒹굴뒹굴한 식빵츄러스가 완성되었다. 사실 만들면서 대단한 기대는 하지않았는데 의외로 버터에다 식빵을 구워서 그런지 맛있는데? 한번씩 놀이공원에서 먹었던 츄러스가 생각날때 있는데 이정도 쉬운 과정이면 락앤락에 설탕베이스를 만들어 놓고 식빵만 구워서 통안에 전부 넣고 뚜껑닫고 흔들기만하면 될듯.역시 계피와 설탕의 조합은 언제나 옳다.

 

이렇게 한번에 담백한 식빵팝콘과 식빵츄러스를 식빵6장으로 자르고 굽고 입히는 작업만으로 완성했다. 처치곤란 식빵이 있다면 쉽게 도전해 볼 수 있는 메뉴인것 같다.추천! 

 

 

투썸 플레이스 아이스박스 케이크 만들기 이보다 쉬울순 없다!

https://eunsta.tistory.com/55 

 

투썸 아이스박스 케이크 만들기.이보다 쉽고 간단할 수 없다.누구나 만들수 있는 초간단 디저트 레시피

투썸 플레이스 케이크 하면 떠오르는 케이크 중에 하나,호불호 크게없는 케이크 중에 하나,유튜버들 먹방에도 수 없이 나왔던 유명한 케이크중 하나 가격이 착한편은 아닌데 알고보면 만들기는 엄청쉬운 케이크 아..

eunsta.tistory.com

https://eunsta.tistory.com/96 

 

밤에 야식으로 먹어도 살 안찌는 음식 자기전에 먹으면 살 더 찔까?(feat.김계란) 바나나 삶은계란 두유 통밀빵 칼로리 살천지 확찐자 다이어트

요즘 본의 아니게 외출도 못하고 집에만 있어야 하다 보니 자연스럽게 먹고 뒹굴뒹굴 간식먹고 뒹굴뒹굴 하면서 요즘 유행하는 살천지 확찐자가 된것같은 느낌.. 밤낮이 뒤바뀌다 보니 밤만되면 냉장고 주변을 알..

eunsta.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