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홈카페/초간단 디저트 만들기

초간단 디저트 수플레 팬케이크 (feat.티라미수)만들기 레시피 꿀팁공개홈카페 카페디저트 핫케이크 가루 믹스

by eunsta 2020. 3. 15.
반응형

오늘 만들어볼 디저트는 핫케이크믹스로 만드는 간단하지만 난이도가 쉽지만은 않은? 티라미수 수플레팬케이크를 도전해봄. 마스카포네 치즈가 없어도 일반 크림치즈로 대신 만들어서 올려보겠음. 나도 수플레팬케이크는 지난번에 한번 실패한 적이 있어서 이번에는 약간의 팁을 공유하려고 한다.

 

 

 

 

먼저 수플레 팬케이크 위에 올라갈 크림을 만들어 줄건데  여기에 사용될 크림치즈 40g은 미리 꺼내놓는게 좋다. 안그럼 크림화 시키는데 시간이 낭비됨.. 암튼 크림치즈40g에 설탕30g을 넣어서 으깨듯 요리저리 풀어서 부드럽게 만들어준 다음.

 

 

생크림 100g을 넣어준다. 참고로 수플레 팬케이크 2개정도에 올라갈 분량으로 살짝 넉넉하게 만들고 남은건 내가 퍼먹을거임..

 

 

거품기로 크림치즈와 설탕이 골고루 잘 섞이도록 저어준다.실제로 크림같은 질감이 되어야하는데 얘는 마스카포네가 아니다 보니 살짝은 더 되직한?느낌이 날 수 있음.. 흐르는 질감을 원하면 저어보다가  생크림과 설탕을 조금씩 추가해서 만들면 될듯. 

 

 

티라미수 수플레 팬케이크 까진 아니더라도 그냥 수플레 팬케이크를 만들어서 메이플시럽이나 과일올려 드실 분은 지금부터 따라하시면 됩니됴.. 우선 계란2개를 믹싱볼 2개에 각각 나눠담는다.(참고로 난 잠깐 믹싱볼 하나를 다른데 사용중이라 임시로 작은그릇에 했는데 나중에 옮겼음..꼭 넓은 믹싱볼에다가 하세여..ㅋㅋ)

 

 

우선 노른자부터 작업해 주는데 우유30g을 넣어준 다음

 

 

팬케이크 가루 밥숫가락2개 베이킹파우더 차숟가락2개 체에걸러 넣어주고 

 

 

잘 섞어준다.(여기다 흰자머랭 섞을거라서 큰볼에다가 작업해야함)

 

 

이제 흰자를 거품기로 매우쳐야 하는데 여기서 설탕을 초반에 햐얘지면 한번, 어느정도 단단해지면 한번 이렇게 밥숟가락으로 두번넣어준다.

 

 

이렇게 뿔이 솟아오른 상태가 되면 준비완료.

 

 

 

 

(노른자 볼에옮김..ㅋㅋ) 이제 노른자에다 흰자 머랭을 두세번에 나누어서 섞어주는데 흰자 머랭의 거품이 꺼지지 않게 주걱으로 살살 달래가며 골고루 저어준다.다 되었으면

 

 

버터 한조각을 예열된 후라이팬에 문질러 주고 중약불 상태로 반죽을 올려주는데 이게 나름의 기술?이 없으면 한번만에 성공하긴 힘들어서 나름 생각해낸 방법을 공유해봄 ㅋㅋ(아는사람은알듯)

 

 

종이호일을 길게 말아서 접은다음 서로 마주보고 끼워준 다음 윗부분을 몇번더 접거나 해서 고정시켜준다. 쿠킹호일로 하면 절대 안되는것이 예전에 한번했다가 익고나서 반죽이 다 붙어가지고 난리도 아니었음. 종이호일은 접어서 고정시키는게 한번에 되진 않는데 바닥닿는부분만 평평하게 만들어주고 서로 맞물리는 부분의 윗쪽을 한번 더 접어서 고정을 시킨다 (한마디로 고정시키면됨)그리고 나서 국자로 그위에 부어준 다음 숟가락으로 약간의 물을 후라이팬에 몇방울 떨어뜨리고 뚜껑을 닫고 3-4분후에 살살 건드려 본 다음 뒤집으면?

 

 

동그랗게 예쁜 모양은 아니지만.. 나름 ㅋㅋ 퍼지지않는 도톰한 모양의 수플레 팬케이크 완성됨..ㅋㅋ물론 가장 좋은 방법은 띠를 두르지 않고 아이스크림 스쿱으로 쌓아올리거나 주걱을 세워서 올린다거나 여러가지 방법들이 있지만... 실패확률 적은 방법...ㅋ참고로 다되면 불을끄고 살살살 뗴어내야함..그래도 약간은 붙어있을수 있음..ㅋㅋ

 

 

다음으로 가장 먼저 만들어 두었던 티라미수용 크림?을 올려준다.썩예쁘진 않아도 카카오파우더 올리면 거기서 거기임..ㅋㅋㅋ

 

 

이렇게 티라미수 수플레 팬케이크가 완성되었습니다. 제가 한번 먹어보겠습니다.ㅋㅋㅋ

 

 

포크로 스으윽. 부드럽게 내려가는 티라미수 수플레 팬케이크

 

 

원래 티라미수 케이크 만들때 보면 시트에다가 커피액을 뭍이고 그렇긴한데 그 과정없이 이렇게만 먹어도 카카오파우더와 크림치즈 크림 만으로도 충분히 티라미수의 맛을 느낄 수 있다.ㅋㅋ 수플레 팬케이크는 뭐.. 말해뭐해 알죠? 보들보들 그런맛.ㅋㅋㅋㅋ 단점은 너무 순삭이라는것 외에는 뭐.....ㅋ 이상으로 수플레 팬케이크 만들기 치고는 초간단한 티라미수 수플레 팬케이크 만들기 끝

 

 

 

 

https://eunsta.tistory.com/96

 

밤에 야식으로 먹어도 살 안찌는 음식 자기전에 먹으면 살 더 찔까?(feat.김계란) 바나나 삶은계란 두유 통밀빵 칼로리 살천지 확찐자 다이어트

요즘 본의 아니게 외출도 못하고 집에만 있어야 하다 보니 자연스럽게 먹고 뒹굴뒹굴 간식먹고 뒹굴뒹굴 하면서 요즘 유행하는 살천지 확찐자가 된것같은 느낌.. 밤낮이 뒤바뀌다 보니 밤만되면 냉장고 주변을 알..

eunsta.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