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홈카페/초간단 디저트 만들기

달고나 스콘 만들기 (feat.달고나라떼)전참시 이영자밀크티 만들기 초간단 카페 디저트

by eunsta 2019. 12. 27.
반응형

 

최근sns에서 핫하게 떠오르는 달고나 밀크티 전참시에서 이영자가 마셧던 음료로 유명해진 달고나가 퐁당 빠진 밀크티.

 

 

 

초큼.지났지만 아직도 하태핫해 달고나 음료 만들기 집에서 만들어보get다.원래 너튜브를 이것저것 참고했더니 일반적인 방법보다 물을 첨가해서 하랬다.해보다가 시간도 많이걸리고 인내심도 많이 필요해서..걍 내맘대로 한다.내가먹을거니까ㅋ평타는 할것이므로 나는나를믿으므로ㅋ대충살자..

 

 

 

 

 

 

한번실패하고 두번째인 이유는 냄비탓인지 사용자 바이러스인지설탕보글 할때 저엇더니 완전망했다. 그래서 이번에는 건드리지않고 지겨보다가 심심해서 물 초큼 넣어봤다.지지직 소리와함께 왼쪽 태닝현상이 시작됐다.ㅋ나는 우선 100g으로 시작했다..건드리지 않고 지켜본다..다른 레시피를 보다보니 저으라는 분도 있고 젓지말라는 분도 있었는데 나는 젓다가 망한케이스 젓지말고 그대로 두는걸 추천.

 

https://eunsta.tistory.com/77

 

헷갈리는 베이킹 계량단위 환산 내가 보려고 만들어 봄 ( 큰술 / 컵 /티스푼 / 테이블스푼 / 그램 / 1ts / 1Ts 초간단 디저트 만들기 홈베이킹 카페 디저트

만들어 보고 싶은 디저트가 생기면 제일 귀찮은것 중 하나가 바로 단위환산.. 뭐 쫌 해볼라하면 환산해서 찾아봐야되서 대충 간단한것만 메모 앤드 공유해봄. 미국식 일본식 이래저래 달라서 그냥 대충 적어봄...

eunsta.tistory.com

 

 

 

 

 

대충 스트레스 안줫더니 저절로 녹아서 캐러맬화?ㅋ되었음 이때 베이킹파우더를 대충 넣어본다..

 

 

 

 

 

어디서 본건 있어가지고 이때부터 힘차게 저어준다.색깔이 밝아지고 내얼굴도 밝아지고 뭐가 되어지는 너낌ㅋㅋ이때 신나게 이성잃고 저어주면 안됨 기포가 생기지 않게 살살 달래가며 저어준다.

 

 

 

 

 

나름 이전 실패작보다 기포도 적고 색깔도 맘에듦ㅋㅋ흐뭇하다.ㅋ실패는 성공의 어머니라 했던가.

 

 

 

어느정도 까지 휘휘 저어준 다음

 

 

 

 

 

 

 

스콘 위에 부어준다. 스콘은 이전에올린 레시피 참고.(아래에 링크를 걸어두었다.)금방 굳기때문에 빨리 올려줘야한다.. 무브무브..다 올리고  옮겨본다. (잉..?비주얼 제법 괜찮은데)

 

 

 

 

 

 

비주얼 지기네얘..귿ㅋㅋ실물보다 사진?ㅋㅋ 생각보다 굉장히 만족스러운 비주얼

 

 

 

 

 

 

1차로 살짝 실패한거 아까워서 한쪽에 부어놓고 식힌다음 지퍼백 안에 넣고 해머준비한다.ㅋ(실패하고 난 다음 바로 한쪽에 부어놓고 바로 냉장고행 시켜서 다음달고나 만들때 벌써 식어있었음ㅋ)

 

 

 

 

 

뚜쉬뚜쉬뜨쉬뜨쉬!!!! 부셔벌힘ㄲㅋ입자가 고울수록 잘 녹겠지만 씹는 너낌도 즐겨야하므로 적당히 패준다.ㅋ

 

 

 

 

 

 

 

얼음이 없어서...걍 우유위에 넣었더니 비주얼이 죠리퐁 빠진거 같다...녹아라 녹아라 빨대로 저어주고 한모금 해본다.ㅋz

옛 삼각형 서울우유를 연상시키는 아는맛 맛있는맛 친숙한맛 재밋는 맛이다.스콘은 식감도 재밋고 맛도 좋음ㅋ씹을때 소리 좋음ㅋㅋ맛이가 좋다.ㅋㅋ달고나 스콘 앤 라떼 끄읕.달고나 시리즈는 이러하다. 우유에 넣으면 달고나 밀크 밀크티에 넣으면 달고나 밀크티 커피에다 넣으면 달고나 라떼. 혹시나 밀크티가 궁금하신분들을 위해 초간단 밀크티 만드는 방법을 링크 걸어두겠다.여기에 얼그레이시럽 대신에 달고나를 넣어서 먹으면 될것같다.

 

전자렌지로 달고나 만드는 방법

https://eunsta.tistory.com/68

 

달고나 라떼 커피 전자렌지로 달고나 만들기 이영자 달고나 밀크

집에서 뒹굴뒹굴 유튜브를 보다가 달고나를 전자렌지로 만드는 영상을 보고 벌떡 일어나 바로 따라해보았다. 코로나 덕에 강제집콕신세 이렇게 강제 시간날때 해봐야지 싶어 바로 만들기 들어감. 여전히 대충 만들..

eunsta.tistory.com

 

 

https://eunsta.tistory.com/14

 

집에서 만드는 초간단 밀크티 (feat.얼그레이시럽) 홈메이드 밀크티

카페에 가면 자주 볼수있는 밀크티를 간단하게 만들어 볼생각이다. 옴총 쉬운데 숙성기간등등해서 이틀소요됨 참고. 준비물은 얼그레이티백1개, 200ml우유 우선 먼저 해야할 작업은 얼그레이 티백이 잘 우러날수..

eunsta.tistory.com

 

초간단 호불호 없는 꿀맛 플레인스콘 만들기

 

https://eunsta.tistory.com/6

 

누구나 만들 수 있는 초간단 핵꿀맛 스콘만들기 귀차니즘ver.

카페 디저트 이번에는 스콘버전이다. 초간단이라고 무시하기없기다. 카페에서 이스콘 저스콘 판매해보다가 가장 쉽고 호불호없는 대중적이었던 스콘레시피다. 역시 아는맛이 가장 인기있는맛. 이 스콘은 빵같은..

eunsta.tistory.com

 

편스토랑 마카오 달고나커피 만들기

 

https://eunsta.tistory.com/36

 

편스토랑 정일우 마카오 달고나커피 집에서 만들기 홈카페 달고나라떼

최근 편스토랑에서 정일우가 콜로안의 한 식당에서 주문한 마카오커피를 보고 신기해서 집에서 따라해보기로 했다. 일단 400번을 휘저어야 된다는데 마음의 준비를하고 시작. 완성작 미리보기 입니다. 준비물이..

eunsta.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