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홈카페/다이어트

초간단 다이어트 간식 만들기 저탄수 피넛 크럼블 키토 베이킹 레시피 다이어트빵 디저트 노밀가루

by eunsta 2020. 8. 14.
반응형

초간단 다이어트 간식 만들기 저탄수 피넛 크럼블 키토 베이킹 레시피 다이어트빵 디저트 노밀가루

 

다이어트 빵 다이어트 디저트 만들기에 재미들리다 보니 여러가지 영상을 보게되었고 저탄수 베이킹 채널 중에서 완전 내스타일의 영상들이 많아 구독하게된 옵티멀키친님의 영상을 참고하여 만들어보았음.

 

참고로 필링 재료 용량이 살짝 부족해서 중간엔 내 나름대로의 수습이 들어가 있음..ㅋㅋㅋㅋ( 원래 레시피도 들어가있음) 여기에 들어가는 재료는 아몬드가루,베이킹파우더,소금,땅콩버터,버터,설탕대체제,계란,바닐라익스트랙,생크림,무설탕초콜릿 되겠습니다.

 

볼에 아몬드가루 160g , 베이킹파우더 1 tsp, 소금 1/4 tsp를 넣고

 

가루들이 잘 섞이도록 저어준 다음

 

땅콩버터 120g 을 넣어주고 

 

실온버터 120g, 스테비아 80g(설탕이나 설탕대체제 사용), 계란1개, 바닐라익스트랙 1tsp를 넣어준 다음

 

가루와 하나가 되도록 꾹꾹 눌러가며 섞고 뒤집고 하다보면 

 

점점 합체가 되어가는걸 볼 수 있는데 이때 살짝 팔아픔 주의... 알통생김 주의..ㅋㅋㅋㅋ( 실온버터 준비 안되었으면 전자레인지에 30초 정도 돌려서 사용)

 

이렇게 가루가 보이지 않을 정도로 되직하게 반죽의 모양이 완성되면

 

반죽의 2/3을 팬 밑바닥에다가 깔아줌. 나머지 부분을 마지막에 조금씩 떼어내서 크럼블로 올려줄거임. 참고로 20X20 정사각팬에 하면 좋은데 나는 둥근팬 밖에 없어서 둥근팬을 사용함.

 

장갑끼고 손등으로 눌러서 평평하게 만들어 주었음. 이제 이렇게 한쪽에 대기 시켜 놓고 안에 들어갈 초코 스프레드?를 만들 시간.

 

생크림 180ml와 스테비아 설탕을 넣고 중불에 끓이면 가장자리로 부터 보글보글 올라옴. 설탕이 잘 녹을때 까지 3-5분 거품기로 잘 섞어주고 난 다음

 

불을끄고 무설탕 초콜릿 80g을 넣고 2-3분 정도 기다렸다가 바닐라 익스트랙 1tsp를 넣고 (난 무설탕 초콜렛 없어서 일반 초콜릿 사용)

 

저어주다 보면 점점 식으면서 걸쭉해 지는데 사실 만들기 전에 이정도는 괜찮겠지 하고 초콜렛을 먹어버려서....ㅋㅋㅋ 30g이 모자라서 그런지 되직해지지 않는 초콜렛에 멘붕이 와버림.. 이미 밑판은 만들어 놨는데 어쩌지 어쩌지 하다가 어쩔수 없이....ㅋㅋㅋㅋ

 

땅콩버터를 얇게.. 양심상.. 발라주었음.. 근데 피넛버터가 다이어트에 안좋은줄만 알았는데 검색해보니 그게 아니더라고 탄수화물도 적은편이고 여러모로 많이만 먹지 않는다면 다이어트에는 적당히 먹어도되는 제품이었음 ㅋㅋㅋ

 

물론 회사마다 달라서 영양정보를 잘 봐야함. 사실 반죽도 피넛버터가 들어가서 투머치 한가 싶기도 하지만 어차피 만들어도 다 먹을건 아니라 조금씩 먹을거기 때문에 합리화 하면서 계속진행함.

 

앞서 냄겨뒀던 반죽을 조금씩 뜯어서 살짝 조물조물 한 다음 골고루 올려줌. 그리고 160도 에서 35분 굽기. 각자의 오븐 상태에따라 조절해주기.

 

이렇게 본의아니게 저탄수 디저트 다이어트빵 다이어트 간식 피넛 크럼블이 완성되었습니다. 재료는 뭔가 많아보여도 옴총나게 간단하고 냄새도 넘나 좋은것!!ㅋㅋㅋㅋㅋ

 

컷팅해보았음. 양심상 가장자리 끝까지 채워주지 않은 피넛청크가 보인다.ㅋㅋㅋㅋ 냄새 너무너무 좋구욤.ㅋㅋ아쉽게도 이 상태에서 완전히 식혔다가 냉장고에 최소 2시간동안 감금해둬야함. 

 

냉장고에 두고 매일 하나씩 꺼내먹는 피넛 크럼블 맛너무너무 좋구요 밀가루 안들어간 저탄수 디저트라니 꾸르맛... 재료 다 때려놓고 원볼에 끝나는 착하고 다이어트에도 좋은 베이킹 옵티멀 키친님 감솨합니당.ㅋㅋㅋㅋ

 

이렇게 크럼블만 뜯어서 먹어도 얼마나 맛있게요..ㅋㅋㅋㅋㅋㅋ 뭐든지 과하면 좋지않은법.. 밤에 간식땡길때 한조각씩만 먹어야징!!ㅋㅋㅋ

이상 초간단 다이어트 간식 만들기 저탄수 피넛 크럼블 키토 베이킹 레시피 다이어트빵 디저트 노밀가루 포스팅을 마칩니다.

 

eunsta.tistory.com/110

 

다양한 설탕의 종류와 쓰임 칼로리 유통기한 보관방법 자일로스 알룰로스 타가토스 몰라시스 �

다양한 설탕의 종류와 쓰임 칼로리 유통기한 보관 노하우 포스팅 주제가 디저트나 음료를 만드는 경우가 많다보니 설탕의 종류도 많고 어떤 경우에 쓰면 더 좋은지도 궁금했는데 마침 예전에 ��

eunsta.tistory.com

eunsta.tistory.com/116

 

건강에 좋은버터 추천제품 맛있는 천연 버터 다이어트 에쉬레 엘르엔비르 프레지덩 이즈니 앵커

건강에 좋은버터 추천제품 맛있는 버터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버터 맛있는건 해롭다.. 그러나 그와중에 그래도 덜 해롭게 먹고 나쁜거 한개 먹은다음엔 좋은거 두개먹자.. 라는 생각으로 살고

eunsta.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