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홈카페/초간단 카페음료 만들기

쟈뎅 에스프레소 스틱으로 3가지 메뉴 만들기 초간단 홈카페 음료 만드는법 헤이즐넛 아메리카노 샤케라또 카페모카 레시피 남자커피

by eunsta 2020. 4. 15.
반응형

쟈뎅 에스프레소 스틱으로 3가지 메뉴 만들기 초간단 홈카페 음료 만드는법 헤이즐넛 아메리카노 샤케라또 카페모카 레시피 남자커피

 

내가 좋아하는 카페사장님 유튜버. 커피에 관심없는 사람들도 관심가지게 만드는 마성의 사투리 구수한 매력의 남자커피 채널에서 리뷰한 쟈뎅 에스프레소 스틱 콜롬비아 수프리모 로얄 헤이즐넛(이름길다...ㅋ)으로 초간단 홈카페 음료 만들기 한번 따라해봄.ㅋㅋ

내가 카페에서 근무할때도 자주 먹는 메뉴 중 하나가 샤케라또 이기 때문에 더 땡겨서 바로 쿠팡질러 새벽에 도착쿠.ㅋㅋ 쿠팡로켓 좋아좋아..ㅋ

 

마치 곽도원을 연상하는 페이스의 기가 맥히는 사투리로 구독자들을 사로잡은 이분 ㅋㅋㅋ 홈카페에 관심 없는 사람들도 따라하게 만드는 매력 ㅋㅋㅋ왜냐? 이분은 실제 남자커피의 대표님이신데 유튭영상은 집에서 따라하기 쉬운 초간단 믹스커피 레시피 영상이 많아서 첨엔 엥? 뭐징? 하면서 계속보게됨.ㅋㅋㅋㅋ

 

쟈뎅 에스프레소 스틱으로 만드는 3가지 메뉴 중 하나는 기본 콜롬비아 수프리모 로얄 헤이즐넛의 맛을 그대로 느낄 수 있는 초간단 홈카페 아메리카노, 그리고 만들어 볼 레시피는 샤케라또와 카페모카 되시겠습니다. 매우 쉬우나 맛있음 주의.

 

30개 들어있는 쟈뎅 커피는 카누보다 저렴한것 같다. 쿠팡에서 4160원에 구매했음. 쟈뎅은 진짜 예전부터 편의점에서 자주 사서 먹었던 편의점 커피하면 그래도 제일먼저 떠오르는 브랜드 아닌가... 나만그런가..ㅋㅋ 라떼는 그랬음...ㅋㅋ 한 메뉴당 스틱2개를 써 줄거임.

 

커피 2스틱을 넣고 소량의 물로 잘 섞어 준다. 나는 에스프레소 원액이라 생각하고 30ml정도 넣은것 같은데 너무 적지 않게 어느정도 뜨거운 물로 녹이면서 섞어주고요.

 

샤케라또의 메인 과정. 바로 쉐킷쉐킷해도 새지않는 보틀이나 밀폐용기에 얼음을 가득넣고 방금전에 녹여줬던 커피 원액을 넣어준다.

 

영상에서 나왔듯 이 커피는 헤이즐넛 향을 입힌듯 단맛은 전혀 없기 때문에 약간의 설탕을 넣어준다. 샤케라또는 약간의 시럽이 들어가야 제맛.ㅋㅋㅋ(내기준?ㅋ) 라떼도 시럽 약간만 넣는게 제일 맛있더라.ㅋㅋㅋ

 

약간 신나는 타임 쉐킷쉐킷 위아래로 흔들다 보면 어느순간 거품이 가득한 보틀 속 광경ㅋㅋㅋ난 샤케라또 거품 좋아해서 더 많이 흔들어재낌.ㅋㅋ 

 

잔에 담아줍니다. 거품 보이시죠?ㅋㅋ 커피거품입니다.ㅋㅋ 벌써맛있따.ㅋㅋㅋㅋ

 

 

약간의 설탕과 헤이즐넛 향이 합체해서 진짜 그럴싸한 샤케라또 맛이 났다.ㅋㅋㅋ 난 저 거품이 좋아 ㅋㅋㅋ 샤케라또 합격합격 보틀에서 컵으로 부어주고 난 다음 보틀에 약간 남아있는 거품 먹으면 얼매나 맛있게요..ㅋㅋㅋ

 

 

 

다음으로 집에서 굴러다니는 ABC춰컬릿을 이용한 카페모카 만들기..ㅋㅋ 사실 허쉬초콜릿이나 가나초콜릿이 더 좋겠지만 그냥 집에 굴러다니길래 커피스틱2개와 ABC초콜릿 3개를 넣고 뜨거운 물에 잘 섞어서 풀어 주었다.

 

얼음 넣고 우유넣고 (방금 샤케라또 마시고 얼른 씻어서 2잔째임...ㅋㅋㅋ)

 

방금전에 만든 커피와 초콜릿 녹인 원액을 우유위로 부어준다.ㅋㅋㅋ 사실 초콜릿이 완벽하게 녹지 않아도 괜찮다. 나름의 초콜릿 알갱이가 쏙쏙 들어오는 맛도 나쁘지 않기 때문에 ㅋㅋㅋ 일단 넣어줬음

 

잘 섞어줍니다.ㅋㅋㅋ 저어주고 나니 비주얼은 지나치게 평범하지만 맛 또한 평범했다...ㅋㅋ 또르르...ㅋㅋ 근데 초콜릿이 잘못한듯. 내가 3개를 넣어서 약간 초콜릿맛이 덜나서 그렇지 더 넣으면 맛있을거 같다는 생각 ㅋㅋㅋ 아. 난 대충대충이 장점이자 단점이야..ㅋㅋㅋ 약간 부드러운 카페모카를 좋아하는 분이면 좋아할 맛. ㅋㅋ

 

초콜릿을 좀 더 넣으면 진짜 영상에서 말하는 페레로로쉐 맛이 날 수도 있겠다 싶었음. 집에 굴러다니는거 말고 초콜릿 사서 재도전 해볼것이야...ㅋㅋ 아직 나에겐 쟈뎅 에스프레소 스틱이 26개 남아있기 때문에..ㅋㅋㅋ 이상 쟈뎅 에스프레소 스틱으로 3가지 메뉴 만들기 초간단 홈카페 음료 만드는법 헤이즐넛 아메리카노 샤케라또 카페모카 레시피 끄읕.

 

https://eunsta.tistory.com/69

 

초간단 카누로 오레그랏세(돌체라떼,연유라떼) 디저트 테린느 만들기

작년 카페에서 마셨던 오레그랏세. 비주얼되 예쁜 잔에 제공되는 오레그랏세는 대충 쉽게 일본식 연유라떼를 말한다.풀이하자면 *오레 = 우유 *그랏세 = 설탕으로 졸여 만든 이란 뜻을 가지고 있으며 일반 돌체라..

eunsta.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