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궁그미/정보

암웨이 이스프링 정수기 필터교체 방법 (셀프) 암웨이 정수기 필터 셀프 교체하기 주의사항

by eunsta 2020. 10. 12.
반응형

암웨이 이스프링 정수기 필터교체 방법 (셀프) 암웨이 정수기 필터 셀프 교체하기 주의사항

 

믿고 쓰는 이스프링 정수기 필터는 보통 1년 주기로 교체 하는데 램프에 불이 들어오면서 물을 틀때마다 필터교체 요망의 신호음이 울리는데

 

처음엔 쫄아서 기사님을 불러서 교체를 했지만 어느정도 사용해보니 셀프로 필터교체가 생각보다 어렵지 않고 약간의 요령?만 있으면 가능해서 한번 이후로는 계속 셀프교체를 하고 있음. 필터에 설명서도 첨부되어 나와서 헷갈릴때는 참고하면 될듯하다!

 

사실 필터 교체시기가 살짝 지나서 빨간불이 들어온지가 어느정도 기간이 지나버림..ㅋㅋ 삐삐 소리가 계속 나서 전원 코드를 뽑고 정수기와 연결된 호스를 잠근 다음 물이 멈추면 교체작업 시작.(확실히 안전한 확인을 위해서 정수기 물을 틀어보면 물이 나오지 않음)

 

모자를 먼저 벗겨주면 뭔가 복잡해 보이는 전자모듈을 들어서 한쪽편에 재껴두고 

 

요 두가지의 호스를 뽑아주면 끝인데 얘를 뽑고 끼우는게 살짝 요령이 필요함. 방법은 흰색부분을 살짝 누르면서 빼고 눌러주면서 끼우면됨.끼울때는 뭔가 탁. 들어맞는 느낌이 옴.

 

1년동안 생수 사먹는것 보다 결국은 물맛도 좋고 깨끗하고 비용부분에도 더 낫기때문에..... 새로온 아이 뚜껑 오픈!!ㅋㅋㅋㅋ

 

같이 들어있는 필터 카트리지 교체 설명과 주의사항 점검부분이 친절하게 나와있음.참고하시구용

 

요렇게 선을 분리하고 전자모듈과 연결되는 저 아이도 빼줌. 그리고  흰색테두리 부분을 돌려서 분리해준 다음 손잡이를 들어올려주고... 다음 극혐주의...ㅋㅋㅋ

 

이때 물이 살짝은 나올수 있음. 열일했네 필터야... 노랗게 불태웠구나.. 옛필터를 들어내고 몸체를 들고 가볍게 안을 세척해줘야함. 

 

새로운 필터 상단에 보이는 검은색 링이 딱.들어갈 정도로 결합을 시켜주고 처음 분리했던 방법과 역순으로 고고.

 

필터 지지하는 테두리를 돌려서 잠궈주고

 

흰부분을 눌러서 호스연결.

 

전자모듈 전원연결

 

 

다음 마지막으로 모자를 씌워주면 완성 ㅋㅋㅋㅋㅋㅋ

 

정상적으로 파란색 불이 들어오고 물을 다시 틀어주고 바로 마시는건 노노!! 처음에는 필터의 압축 카본에 의해서 검은색 물이 나오기때문에 충분히 물을 틀어둔 채로 10분이상 방치하기..ㅋㅋ 혹시나 이스프링 필터 주문시에 회원번호 없으신분은 댓글남겨주시면 알려드릴게요!!^^

 

이상 암웨이 이스프링 정수기 필터교체 방법 (셀프) 암웨이 정수기 필터 셀프 교체하기 주의사항 포스팅을 마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