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궁그미/정보

다이소 셀프 계산 방법 다이소 셀프계산대 사용법

by eunsta 2020. 9. 16.
반응형

다이소 셀프 계산 방법 다이소 셀프계산대 사용법

 

분명 어제까지만 해도 사람들이 줄서있던 다이소에 셀프 계산대가 생겼다...후덜덜.. 신기하기도 하고 뭔가 무섭기도 한건 왜지..?ㅋㅋㅋ 

셀프계산을 직접 해봤는데 완전 쉬우면서도 누구나 착각해서 당황했던 단계가 있었으니... 다이소 셀프 계산대 사용방법을 공유해본다.

 

많은 양의 물건을 구매하거나 현금결제시를 제외한 카드전용 셀프계산대.

 

배너에 알기쉽게 안내되어있다. 스캔하고 적립하고 결제하고.ㅋㅋㅋㅋ 분명히 아랫부분에 큐알코드나 바코드가 없는경우에 문의를 달라고 나와있는만큼 젤 처음에 셀프계산대를 이용하면 당연히 바코드를 찍게 되는데..ㅋㅋㅋ

 

우선 물건을 구매하고 다이소 셀프계산대 앞으로 간다.

 

다이소 셀프 계산 방법은 시작 버튼을 누른다음 먼저 봉투를 선택해준다. 요즘 다이소를 자주 드나들어서 가방에 가방을 접어서 넣어다니므로 건너뛰기!

 

가장 많이하는 실수 가장 당황하는 실수가 뒷쪽에 바코드를 찍는다. 내가 다이소에서 이랬을때 소리가 삑 소리가 나는게 아니라 다른 소리가 계속 울리길래 겁내 쪽팔려서 두리번 거렸는데 내옆에도 그옆에도 다들 바코드를 찍고 있어서 직원분들이 알려주기 바쁘게 돌아다니셨는데데 바코드 말고 앞쪽에 큐알코드를 찍어야함....

 

가격옆에 붙어있는 쪼꼬미 바코드 네모를 찍어주면 .... 우리가 익숙한 결제되는 소리 삑. 소리가 나면서

 

모니터에 계산된 물품이 뜨기 시작한다. 이렇게 큐알코드를 다 찍었으면? 결제하기를 누르고

 

신용카드를 끼워줍니다.

 

포인트가 먼저나오는지 결제후에 나오는지는 헷갈리는데 ㅋㅋㅋ 사진올리다보니 암튼 멤버쉽 포인트도 전화번호로 눌러주면 끝.

 

결제가 완료되면 영수증이 나온다. 계산서 나오는곳 위에도 큐알코드 스캔하는데가 있네..?ㅋㅋㅋㅋ 저건 불편할듯. 암튼 세상좋아졌다...이렇게 다이소 셀프계산대 사용법 끄읕.

 

이상 다이소 셀프 계산 방법 다이소 셀프계산대 사용법을 마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