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홈카페/카페리뷰

대구 카페 추천 크림맛집 7곳(feat.개인적)

by eunsta 2020. 1. 16.
반응형

 

크림이 올라간 커피의 매력은 쌉쌀한 커피위에 달달한 크림의 조합이다.어느새 카페의 시그니처를 차지하고 있는 크림이 올라간 커피. 기본적인 크림에서부터 남다른 재료가 섞인 크림까지 기억에 남는 크림을 위주로 7곳을 소개 해본다.(개인적인 취향)

 

 

첫번째 카페는 봉산동 문화거리에 위치한 브루어파츠의 흑임자라떼&바닐라비엔나 흑임자를 주문즉시 갈아넣은듯 엄청고소한 크림. 커피잔 밑바닥 까지 흑임자가가라앉아있을 정도. 바닐라빈이 콕콕밖혀있는 바닐라크림. 크림을 다 마시고떠먹다가 남아있는 커피도 맛있었던 카페였다.

 

 

두번째 카페는 뭐..크림이라하면 말할것도 없이 이미 인생커피로 유명한 지산동에 위치한 데우스커피..오픈하고 초반에 갔었는데 진짜 맛있었던 기억 심지어 케익도 엄청 맛있었다. 세상 고급진맛.나는 이때 기록용 사진을 대충 남긴거라 사진상태가 맙소사지만; 아인슈패너 크림 비쥬얼 또한 훌륭했고 인상좋으신 사장님도 친절하셨다.

 

 

 

세번째 카페는 봉산동에 위치한 샤인오브유.오픈이후 샤인라떼 인생라떼라고 소문나고 난리나서 6번 튕긴 기억이있다..물론 그중에 세번 정도는 정기휴무일이 아닌 갑자기 머신이 고장났던일 머신이 아직 안고쳐졌던일 예비군 훈련 가신날..포함 그만큼 핫했던곳이라 살짝 지나서 한가한 시간즈음 방문했는데 음료제조에 시간이살짝 걸리는만큼 그때그때 크림을 치시는것 같았다. 분명히 맛은 너무 좋았는데 그당시 너무 많이 튕긴만큼 기대만 잔뜩 쌓인게 문제였지만 분명 많은 사람들의 입맛을 사로잡은 샤인라떼.

 

 

네번째 카페는 대명동에 위치한 우리동네의 자랑(?) 앵커커피컴퍼니의 몽블랑 일이년사이에 문을열고 폐업하는 카페와는 다르게 오로지 커피맛으로만 오랫동안 팬층을 확보하고 있는 진짜 커피 맛집. 커피도 맛있는데 앵커만의 크림이 예술이다. 크림인듯 우유거품인듯 헷갈리는 희안하게 부드러운 질감이아래에 있는 콜드브루와 찰떡이다. 참고로 나는 콜드브루 아인슈패너를 선호하는 1인임을 밝힌다.

 

 

 

다섯번째 카페는 범어동에 위치한 커피맛을 조금 아는남자thepeak 아는남자로마노 라는 메뉴인데 이곳만의 시그니처 아인슈패너인듯하다.되게 의외스럽게도? 맛있었다. 잔이 길쭉하고 좁아서 사진처럼 크림이 많지는 않다. 잔입구주변에 레몬즙이 둘러져있고 묵직하지 않은 부드러운 크림이 제법 레몬즙?이랑 잘 어울려서 깜짝놀람.커피명가에서 근무 했을때를 더듬어보면 아마 레몬제스트를 물에 숙성시킨다음 크림위에 톡톡 얹어주는 그런방식인가?생각해봄.아무튼 상큼한느낌의 크림이 굉장히 잘 어울렸다. 그러나..케이크는 납품스멜의 맛과 가격.. 비쌈주의.

 

 

 

 

여섯번째 카페는 칠곡에 위치한 두낫헤지테이트의 헤지슈패너.두낫시리즈의 카페가 여러군데 되는데 내가 가본곳은 칠곡1호점이랑 앞산 두낫디스터브점 이었는데 메뉴가 같은줄 알고 두낫슈패너?를시켯는데 전혀 다른메뉴가 나와서 살짝놀랬다. 앞산 두낫디스터브점은 크림이 살짝 커피색처럼 커피가 들어간듯한 느낌의 크림이어서직원분께 물어보니지점마다 다르다고 하셨고 내입에는 본점에있는헤지슈패너가 훨씬 내취향이었다.크림에 치즈?소금?인지 뭔지는 모를 기분좋아지는 맛이었다. 단짠느낌의 크림이었는데 기억에 남는맛이었다.

 

 

 

마지막 일곱번째 카페는 대명동에 위치한 디로스터스의 크림커피 대명동계대 돌계단 근처이며 역시 우리동네 카페지만 의외로 아는 사람들만 아는지 많이 알려지지는 않은것 같고 한동안 엄청자주 갔었는데(포인트도 많이있다고 얘기해주셨는데..) 테이블이나 여러가지로 봤을때 크게 매출에 연연하시지않은듯 보이는 여유로움?이 느껴졌다.친절하시고 커피맛도 좋고 근무하시는 분들 분위기도 가족같이 좋아보이는 여유로움이랄까..? 개인적인 생각이었고 여기 크림도 무겁지 않은 느낌의 동물성크림맛인데 되게 맛있었다. 일반카페의 휘핑크림에 시나몬을 얹는 느낌과는 다른 느낌의 맛있는 조화로움인데 표현력 고갈로 여기까지 소개하는걸로.. 이상 개인적인 대구카페 크림맛집 추천 이었습니다.

 

 

https://eunsta.tistory.com/29

 

이집 디저트 천재세요? 자다가 생각나는 대구 디저트 카페 추천 7곳 (feat.개인적)

밥먹을 배는 없을지언정 커피마시고 디저트 먹을배는 따로 있는법. 밥값보다 커피값이 더 나오는 요즘 카페지만 커피만 마시면 왠지 섭섭해서 무조건 하나는 기본으로 같이 먹어줘야 하는 디저트 수 많은 카페투어..

eunsta.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