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궁그미

집에서 코로나 KF94마스크 만들기(허팝님 영상보고 따라만들기)

by eunsta 2020. 3. 3.
반응형

마스크 구하기가 하늘의 별따기인 요즘 우연히 허팝님의 영상을 보게되었다. 정말 만약에 이것도 저것도 없을때 허팝님의 유쾌한 센스로 다양한 버전의 마스크 만드는 영상을 보다가 나도 쉽게 따라할법한 마스크를 발견하고 집에서 바로 만들어 보기로 !! 참고로 허팝님이 만드는 마스크에는 KF94원단이 들어간다. 나도 영상보고 처음 알았는데 KF마스크를 잘라서 안쪽을 보면 KF94필터 원단이 들어있었다. 난전체가 필터인줄 알았는데 아니었어... 몰랐었어.. 나만몰랐나 이거..? 아무튼 이 마스크를 만들때 주인공은 그 원단인데 발빠른 분들이 이미 원단을 많이 구매하셔서 품절된곳이 많았.... 그래서 필터없이 그냥 따라만들어 봤습니다..

 

 

참고로 이 원단인데 원단을 마스크 크기로 잘라서 일회용 마스크 안쪽면을 필터가 들어갈 만큼 컷팅 해주고 필터를 끼워 넣거나 그냥 필터를 대는 식으로. 실제로 비싼? 필터 교체형 마스크들을 보니까 양쪽에 쬐끄만하게 필터가 들어가있는 마스크도 보이고. 암튼 필터가 중요하다는 말씀. 근데 필터도 아무것도 없으면 뭐라도 뒤집어쓰거나 뭐라도 해야되니까 쉬워서 키친타올로 만드는 방법을 한번 따라해 봤음..

 

 

우선 키친타올 세칸을 뜯어준다 세로로 한칸짜리 만들면 코만 가려짐 ... 나도 해보고 내얼굴 그래크나?? 잠시 좌절했음.. 병풍처럼 세칸을 뜯어주고 난 다음

 

 

 

부채 접듯이 앞으로 한번 뒤로한번 접어줍니다.(꼬맹이 시절 부채접던거 생각나네..ㅋ)

 

 

 

마지막 까지 다 접었다면

 

 

 

양쪽 끝으로 귀에 걸어줄 고무줄을 얼굴 사이즈에 맞춰 위치를 잡아주는 한쪽은 대충 하고 나머지 한쪽에서 조절하면됨. 위치를 잡았다면

 

 

 

안쪽으로 접어서 고정을 해준다. 뭘로?

 

 

 

스테이플러 (호치키스)로 꾸욱 고정시켜줍니다.

 

 

 

살짝 얼굴에 쓰듯이 길이를 눈대중으로 잡아준다음 (길이에 맞춰 좀더 안쪽으로 땡겨줌)

 

 

 

콱.찝어주면 

 

 

 

 

ㅋㅋㅋ 야매마스크 성공...ㅋㅋㅋ 우리집 키친타올은 증정용으로 받은거라 좀 부실해 보이긴 한데 좀 짱짱한 키친타올은 그럴싸 할듯..

 

 

 

허팝님 말대로 마스크를 써봣는데 귀에 거는 고무줄 부분은 일반 마스크만큼 편하지는 않지만 코입부분이 엄청 자유로운 편안함 뭐죠?ㅋㅋ여기다가 필터원단을 덧대어 쓰면 된다는 얘기 (진짜진짜 마스크 없을경우에 아무것도 없을때..비상시에..ㅋ)참고로 빨아쓰는 키친타올로 마스크 만드는 분들도 많이봤음. 짱짱한 키친타올 추천.

 

 

 

나는 여기서 옵션을 추가해 본다 식빵끈으로 자주 사용되었던 철사끈으로 코 주변이 뜨지않게 잡아주기위해..ㅋㅋ

 

 

 

맨 윗부분에 끈을대고 위에서 말아줄거임.

 

 

 

두번 정도 말아주고 

 

 

 

철사를 살짝 구부려서 고정시키고 착용을 해보았다...ㅋㅋㅋㅋㅋ

 

 

 

 

일반 마스크 처럼 내장된 철끈으로 인해 딱. 고정이된다ㅋㅋㅋ 필터 구매하게되면 한번 다시 도전해봐야징 .. 증정용 키친타올 임시방편 마스크 만들기 끄읕...ㅋㅋㅋ

 

https://m.blog.naver.com/polokej/221847443998

 

코로나 19 마스크 사기 남일이 아니었네 KF94 마스크 필터?참고하고 속지마세요

코로나 19 마스크 사기​​코로나로 인해 마스크 부족으로 ​여기저기 찾아보다가 마스크는 구하기 어려울...

blog.naver.com

 

https://eunsta.tistory.com/79

 

코로나 마스크 KF94 보다 더 만들기 쉽고 안전한 보호장비 만들기 (유투버 미국의사 조동혁님 영상 보고 따라 만들어봄)

강제 코로나 집콕 하다보니 요즘 본의 아니게 뉴스나 관련 영상들을 많이 보게 되는것 같다. 오늘은 코로나 사태 이후 엄마가 한번씩 참고하라고 링크 보내주신 미국의사 조동혁님의 영상을 참고하여 만약을 대비..

eunsta.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