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궁그미/정보

중고책 팔기 쉽고 편하게 알라딘 앱 yes24앱 으로 이삿짐 책 처분 중고책 인터넷 온라인 판매 방법 헌책 매입하는곳

by eunsta 2020. 10. 21.
반응형

중고책 팔기 쉽고 편하게 알라딘 앱 yes24앱 으로 이삿짐 책 처분 중고책 인터넷 온라인 판매 방법 헌책 매입하는곳 

 

여러모로 어려운 시기에 인기가 많아지는 앱이 당근마켓 처럼 중고 거래앱이듯 이사를 해야하는 상황이거나 책을 처분해야 하는 상황에 오프라인 매장에 중고책을 무겁게 옮기고 가보면 막상 매입 불가 책이 많고 한권에 오백원 천원짜리도 있으니 기대하고 갔다가 한숨만 나오지만 애쓴게 아까워 그냥 납득 가지 않는 금액으로 팔고 오는 경우가 많다...ㅋㅋㅋ

 

나도 사실 동네 중고서점에서 알바를 해봐서 첨에는 손님의 입장이 충분히 이해가 갔다. 책도 깨끗하고 나온지 얼마 되지도 않았거나 비싼 가격이었는데 왜 터무니 없는 가격이 나오는가에 대해서..ㅋㅋㅋ 그런데 중고책 매입을 하는 입장에서 알고나니 이해도 되는 부분이었다.

 

충분히...ㅋㅋ 그래서 오늘 소개할 앱은 오프라인으로 무겁게 가져갈 필요 없고. 매입불가 책인지도 모르고 무겁게 들고 갈 필요도 없이 앱 설치하나로 매입가격과 매입불가를 미리 알고 결정해서 택배로 바로 보내고 입금 받을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한다!!ㅋㅋ

 

대표적으로 알라딘 앱이랑 yes24앱이 있는데 그 중에 알라딘 앱으로 공유해봄. yes24도 방법은 동일하다. 알라딘앱을 깔고 회원가입을 해준다. 요즘은 네이버 아이디로 쉽게 가입이 가능해서 가입하고 주소입력만 추가로 해주면 완성! 

 

 

화면이 잘렸는데 로그인 하고 나서 상단 램프로고의 왼쪽의 줄3개를 눌러보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온다. 그 상태에서 램프모양 -알라딘에 팔기를 터치해주면

 

 

도서제목을 입력해도 되고 핸드폰 카메라로 책 뒷면에 바코드를 촬영하면 자동으로 뜨게된다. 첫번째 책을 바코드 촬영해봤는데 매입불가..또르르.... 

 

 

계속해서 다른 책들도 한번씩 바코드 촬영을 해봤는데 되는것도 많았다. 최상/중/하 는 본인이 판매할 중고책의 상태를 체크해주면 되는데 상태가 거의 새것처럼 깨끗하면 최상 - 상 - 중으로 체크해준다. 아무래도 너무 상태가 안좋으면 팔지 않는게 좋다.

 

 

계속해서 이것저것 일단 찍어봤는데 의외로 매입불가도 많았고 의외로 매입가능한 책들도 많아서 놀람..ㅋㅋㅋㅋ 이걸 진작에 알았으면 지난번 집 수리하고 책다 처리하기 전에 찍어보는건데...ㅋㅋ 사실 중고서점에 갖다줄 여유도 없어서 그랬지만..이걸 그때 알았다면 집에서 다 찍어보고 박스포장만 해놓고 보내면 될것을... 지금이라도 안게 어디야..

 

 

일단 여러개 찍어 봤는데 생각보다 나쁘지 않은 금액이 나왔다. 너무 기대를 안해서 그럴지도 모르겠지만. 어차피 처분해야하거나 버려야 될 책이라면 커피값이라도 버는게 낫지...암암..ㅋㅋㅋㅋㅋㅋ 

 

아. 그리고 선택된 책 아래에 구판/개정판/에디션 확인이라는걸 눌러서 현재 책이 옛날 버전인지 최근 버전인지도 체크해준다. 아무래도 최신버전이 가격이 더 높은건 당연. 얼마안되지만...ㅋㅋㅋ

 

이렇게 판매할 책 리스트를 완료하고 나면 다음으로 발송방법과 배송박스 매입불가 상품 처리방법 정산방식 등이 나오는데 상황에 맞게 선택을 해준다. 보통 지정 택배사로 하고, 일반박스, 폐기, 은행계좌로 많이한다. 매입불가 상품이 나왔을 경우 다시 반송받으면 배송비가 또 들기때문에..ㅋㅋㅋㅋ

 

 

매입가격 책정에 대해서 균일가 매입에 대해서 나와있는 설명 참고.

 

 

최상등급은 그냥 완전 새것에 가까운책 / 상은 약간의 사용감 외에 낙서 변형 없는경우

 

중은 헌책느낌이 나는 상태 (2cm이하 찢어짐 5쪽이하 필기등..)/ 매입불가 - 나머지 누가봐도 심한 헌책...은 그냥 판매하지 않는게 낫다..ㅋㅋㅋ

 

매입불가 상품도 참고하면 좋을것 같다. 중고책 판매 어플이 두가지라 혹시몰라 나머지 yes24까지 설치해서 알라딘에서 매입 불가한 책을 바코드 스캔해보니 실제로 매입가능한 책도 있고 가격이 좀더 높게 책정되는 책도 있었다. 가장 좋은방법은 둘중에 높은 가격을 분류해서 보내는게 가장 좋은방법!!ㅋㅋㅋ 이상 중고책 팔기 쉽고 편하게 알라딘 앱 yes24앱 으로 이삿짐 책 처분 중고책 인터넷 온라인 판매 방법 헌책 매입하는곳 포스팅을 마칩니다.

 

 

 

알라딘 앱과 YES24앱 비교해서 판매하는게 정답!

 

http://m.blog.naver.com/polokej/222121671094

 

초간편 중고책 팔기 꿀팁 알라딘앱 VS YES24(예스 24) 비교 중고서적 온라인 판매

​초간편 중고책 팔기 꿀팁 알라딘앱 VS YES24(예스24)비교 중고서적 온라인 판매​당근마켓의 쏠쏠함...

blog.naver.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