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홈카페/초간단 디저트 만들기

귀찮러들을 위한 5분과정 팬케이크 만들기 초간단 기본 팬케이크

by eunsta 2020. 1. 12.
반응형

 

오늘도 거저먹는 초간단 레시피를 하이에나처럼 찾아 헤매던 은스타는 팬케이크를 좋아하지만 좀더 쉽게 만드는 떠먹 레시피가 어디없나 싶어서 누워 유튜브를 검색하다 슈가플럼님의 초간단 레시피를 발견했다.어차피 검증된? 레시피 이므로 바로 실행들어간다. 수플레를 해먹으려 했으나..머랭치기 귀찮아서.. 다음으로 미뤄본다.수플레 좋아하는데ㅋㅋ

 

 

 

 

 

재료는 내가 평소에 매번 등장시키는 아이들. 설탕,박력분,소금,베이킹파우더,계란,우유,버터7g 거의 복붙 해도 될 정도로의 같은 재료 등장.

 

 

 

 

 

 

저울위에 믹싱볼을 올리고 0을 맞춘다음 박력분 200g,베이킹파우더 10g,설탕 15g,소금 3g 부어준다.

 

 

 

 

 

사실 대부분의 베이킹은 가루류를 채에내리면 가장 좋지만. 많은 양을 채쳐야하거나 좀 귀찮을때는 한꺼번에 넣은다음 거품기로 휘휘 섞어주면 된다. 그대신 다른 종류들이 골고루 섞여야함. 어차피 팬케이크 반죽은 우유가 들어가서 상관없이 섞이겠지만 스콘이나 다른 반죽의 경우는 제대로 안섞이면 소금이 한쪽 반죽에만 뭉쳐져서 유독 짜거나 그럴수도 있기때문.

 

 

 

 

바로 우유250ml를넣어준다.

 

 

 

 

계란1개 넣어주고

 

 

 

 

 

 

재료소개때 보였던 버터7g을 렌지에 돌려서 부어준다(원래5.5g이었는데 접시에 묻어나는거 포함해서 대충)생략가능하나 풍미가 더 좋아진다고 한다.

 

 

 

 

 

 

벌써 끝났다.. 거품기로 골고루 저어주기만 하면 된다.

 

 

 

 

 

후라이팬에 식용유를 몇방울?정도 소량으로 떨어뜨려 키친타올로 후라이팬 전체로 퍼트리듯 골고루 칠해준다. 아..버터를 바를걸 그랬나..?ㅋ 가스렌지의 불은 중불로 켠다.

 

 

 

국자로 떠서 올리다 보면 알아서 저렇게 둥글게 펴지다가 어느순간 제자리에서 굽히기 시작하고 2분?정도 지나면 기포가 조금씩 올라오기 시작한다. 그때 살짝 끝을 뒤집을까 말까 느낌으로 살짝씩 건드려보면 익어서 뒤집힐 느낌이 오기시작한다.

 

 

 

 

 

그때 뒤집어주면 된다. 참고로 난 뒤집개 없어서 나무주걱씀..ㅋ

 

 

 

 

 

다섯개 이상 나오는데 이렇게 구워서 쌓아준다. 이렇게 완성된 팬케이크의 먹는 방법은 매우 다양하다.가장기본적인 메이플 시럽과 버터 생크림에 찍어먹거나 위에 아이스크림을 올려먹거나식사대용으로 바나나랑 딸기등 과일류를 올려서 먹거나 ..여러가지 방법이 있지만..나는 있는게 없어서..ㅋ

 

 

 

 

단골로 등장하는 팥앙금을 층층이 발라주고 (도라야끼 찰보리빵 생각하며) 몇일전에 만들어 둿던 인절미 크림을 올려봤다.메이플 시럽이랑 슈가파우더만 있으면 비주얼의 완성인데 호떡같이 메말라보이네...음식의 완성은 파슬리이며 베이킹의 완성은 슈가파우던데.. 하나 사야겠다..ㅋㅋ맛은 있는데 비주얼이 영..ㅋ굽는시간 제외하면 반죽만드는 시간은5분도 안걸리므로 귀찮러 레시피에 딱좋다.다음엔 수플레 팬케이크 해봐야겠다. 살짝.덜귀찮을때.

 

 

팬케이크 믹스의 변신은 무죄! 팬케이크 믹스로 스콘만들기 플레인스콘과 얼그레이 스콘을 만들어 보았다!!

https://eunsta.tistory.com/44

 

핫케이크 믹스로 스콘 만들기 가능? 초초간단 스콘 만들기(feat.얼그레이스콘)과연 그 맛은? 백설 핫케익 믹스

재료 준비 번거롭지 않은 간단한 레시피와 재료를 선호하는 나는 어느날 유튜브를 보다가 핫케이크 믹스로도 간단하게 스콘을 만들 수 있다는 걸 발견했다.준비과정은 거의 없다시피 할 정도의 초간단 레시피라 눈..

eunsta.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