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홈카페/다이어트

초간단 바나나케익 만들기 바나나 처리 디저트 간식 촉촉한 케이크 만드는법

by eunsta 2020. 7. 6.
반응형

초간단 바나나케익 만들기 바나나 처리 디저트 간식 촉촉한 케이크 만드는법

 

오랜만에 다이어트 하려고 집에 사다놓은 바나나가 몇일째 그대로 있다가 버리기는 또 아까워서 평소에 내가 좋아하는 유튜버 하다앳홈님의 레시피를 참고해서 간단하게 바나나 케익을 만들어봄.

 

 

바나나가 잘 익어서 검은 스팟? 이 있을수록 더 맛있다고 함. 나는 너무 검은색이라 쫌 불안하긴 하지만 나름 괜찮았음!! 

 

 

우선 바나나 250g 중에 200g은 으깨는 용으로 나머지 50g은 살짝 두껍게 슬라이스 해서 반죽 위에 올리는 토핑용으로 썰어둔다. 참고로 내 바나나는 너무나 블랙블랙해서 민망할 정도의 비주얼...ㅋㅋㅋㅋ 

 

매우 잘 익은 바나나는 진짜 너무 쉽게 으깨져서 너무 좋음 ...ㅋㅋㅋㅋ 검은점 없는 바나나는 으깰때 빡셈... 이걸로 엄청난 시간단축!! ㅋㅋ

 

순식간에 바나나가 으깨져버렸다.ㅋㅋㅋ 너무 쉽게 으깨져서 살짝 걱정도 되지만 결과적으로 괜찮았음!! 저처럼 미이라 직전까지 물러도 사용가능합니다!!ㅋㅋ

 

전자렌지에 녹인 버터 120g을 믹싱볼에 옮겨주고

 

그 위에다 소금 2g , 설탕 60g을 넣고 거품기로 잘 섞어주는데

 

eunsta.tistory.com/110

 

다양한 설탕의 종류와 쓰임 칼로리 유통기한 보관방법 자일로스 알룰로스 타가토스 몰라시스 �

다양한 설탕의 종류와 쓰임 칼로리 유통기한 보관 노하우 포스팅 주제가 디저트나 음료를 만드는 경우가 많다보니 설탕의 종류도 많고 어떤 경우에 쓰면 더 좋은지도 궁금했는데 마침 예전에 ��

eunsta.tistory.com

 

어느정도로 섞냐하면 설탕의 서걱?거림이 없을 정도로 잘 저어주다 보면 살짝 걸쭉해짐. 영상에는 크림처럼 되던데.. 난 그정도까지 되직 해지진 않더라구;; 괜찮아요 이정도도 결과물은 충분히 나옵니다!ㅋㅋ

 

계란 2개를 잘 풀어준 다음 녹인버터와 설탕에다가 3번에 나누어 넣어가며 잘 섞어주고

 

그 다음으로 앞서 으깨둔 바나나를 넣어주고

 

잘 쓰까 줍니다..ㅋㅋㅋㅋ 아마 이 바나나케이크 만들기는 바나나를 미리 으깨놓고 버터도 미리 녹여놓고 계란도 미리 풀어놓으면 엄청 빨리 진행될듯.

 

가루류를 한꺼번에 체에쳐서 넣어줌. (박력분 130g, 아몬드파우더 50g(생략가능), 설탕 60g, 베이킹파우더 3g, 소금 2g,시나몬파우더 2g )

 

가루가 보이지 않을 정도로만 골고루 섞어준 다음에

 

우유를 30g 쪼르르 넣어줍니다.

 

또 잘 섞어주면 초간단 바나나케익 반죽은 완성. 

 

원형팬에 유산지를 깔고 초간단 바나나케이크 반죽을 살살 달래가며 부어줌. 나는 원형팬이 이것 뿐이라 사용했는데 좀더 넓은 둥근팬이 있었으면 더 빠른 시간에 잘 익지 않았을까 하는생각이 들었고 파운드 팬에 해도 큰 상관은 없을듯. 다만 윗면이 노릇하게 익는지는 계속 확인해준다면!!

 

자. 요렇게 반죽을 담고 평평하게 살살 흔들어 준 다음

 

민망하지만.. ㅋㅋㅋ 토핑용 바나나 슬라이스를 반죽 위에 데코로 올려줍니다.. 얘가 또 다 굽히면 비주얼이 나쁘지 않을건데 지금 알몸이라..ㅋㅋㅋㅋ 올려둔 바나나는 살짝씩 바나나케익 반죽 속으로 조금씩 밀어서 고정? 시켜준 다음

 

170도에서 35분 구워주면 되겠습니다. 그런데 나는 우녹스 오븐이 아니라서 훨씬 시간이 오래 걸렸고 원형팬이 넓지 않고 좁고 깊어서 그런지 거의 50분정도 걸린것 같다. 적당히 본인의 오븐상태에 맞게끔 왔다갔다 반죽이 부풀어 오르고 윗면이 갈색?이 될때까지 시간을 추가해야할듯.

 

이렇게 초간단 바나나케익이 완성되었습니다. 냄새 완전 기가막히구요... 윗면에 올라간 바나나도 적당하게 비주얼 나쁘지 않게 나왔구요..ㅋㅋ 물론 하다앳홈님의 바나나케이크 만큼은 아니지만 나름 나쁘지않음..ㅋㅋ

 

사실 윗면이 더 갈색나게 구워도 될거같았음. 아무래도 가정용 작은 오븐이다 보니 전체적으로 골고루 예쁜색이 나는건 아니...었지만.. 내 오븐 그래도 가성비 괜찮아... 셀프토닥.ㅋㅋㅋ

 

 

컷팅해서 접시위에 한번 올려보았음. 바나나가 많이많이 익어서 ㅋㅋ 그런지 진짜 달코미 케이크가 되었음. 촉촉하고 윗부분은 살짝 꾸덕하니 맛있는데 아무래도 따뜻할때 보다 식힌다음 하루정도 숙성하면 더 맛있다고 하니까 내일 나머지는 먹기로 하고 ㅋㅋ 이정도면 바나나 심폐소생 처치곤란 바나나로 초간단 바나나케이크 만들기 성공!ㅋㅋ

 

이상 초간단 바나나케익 만들기 바나나 처리 디저트 간식 촉촉한 케이크 만드는법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eunsta.tistory.com/161

 

5분과정 오트밀 쿠키 만드는법 초간단 다이어트 디저트 만들기 다이어트 간식 노버터

5분과정 오트밀 쿠키 만드는법 초간단 다이어트 디저트 만들기 다이어트 간식 노버터 백만년만에..?ㅋ 초간단 디저트 만드는 과정을 공유해볼까 한다. 이번에는 특별히 다이어트에 좋은

eunsta.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