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홈카페/다이어트

5분과정 오트밀 쿠키 만드는법 초간단 다이어트 디저트 만들기 다이어트 간식 노버터

by eunsta 2020. 6. 23.
반응형

5분과정 오트밀 쿠키 만드는법 초간단 다이어트 디저트 만들기 다이어트 간식 노버터

 

백만년만에..?ㅋ 초간단 디저트 만드는 과정을 공유해볼까 한다. 이번에는 특별히 다이어트에 좋은 오트밀과 바나나만 가지고 건강한 쿠키 만들기. 여러 베이킹 유튜브 채널에 소개된 레시피가 많지만 특별히 애정하는 하다앳홈님의 영상을 참고해서 만들어봄.

 

노버터에다 설탕도 안들어가고 오트밀과 바나나로 만들어서 포만감도 좋은 다이어트 간식이 될듯하다. 그럼 만들기 시작.

 

손이 무안할 정도의 재료소개 단 두가지 오트밀과 바나나 준비. 참고로 영상에서 나왔던 오트밀을 구할수 없어서 마켓컬리에서 주문한 오트밀과 바나나 준비.

 

영상레시피 기준 바나나1개가 160g이어서 맞춰서 준비함. 참고로 바나나는 살짝은 검게 될랑말랑하는 맛있게 익은 바나나면 좋은데 내껀 너무 쌩쌩한 느낌.

 

그래서 으깨기가 힘들다... 잘익으면 거의뭐 금방 끝날텐데.. 포크로 으깨다가 스트레스 받아서 ㅋㅋ 비닐장갑 끼고 구타하려다 참음..ㅋㅋㅋ 이런데서 시간이 간단말이야ㅋ

 

대충 이렇게 바나나를 으깨주었다면 

 

오트밀을 바나나의 60퍼를 넣어준다고 나와있는데 내 오트밀은 영상속에 있는 제품이랑 다른거 같아서 90정도를 넣어주었다.실패할까봐.ㅋㅋ 섞었을때 살짝 꾸덕해야되는데 질퍽할까봐 10을 더넣어줌.

 

그리고 너무 건강한 맛이 날까 싶어서 소심하게 아몬드 슬라이스 한줌과 

 

시나몬 까지 넣어주었다. 원래 영상에선 둘다 없이 오트밀과 바나나 그대로 진행함.

 

이제 바나나와 오트밀을 주걱으로 잘 섞어주는데 섞어가다 보면 

 

이렇게 살짝 꾸덕한? 뭉쳐지는 느낌이 든다. 이렇게 반죽은 끝! 이까지 바나나만 잘 익으면 5분이 왠말이야 5분도 안걸림... 암튼 여기서 오트밀이 살짝 부풀때까지 20분을 실온에 두기.

 

20분이 지나서 포크로 살살 건드려 보면 아까보다는 확실히 뭔가 단단해진 느낌이랄까 뭔가 더 꾸덕해진 느낌이 든다. 

 

설겆이도 귀찮고.. 그래서 그냥 비닐장갑끼고 대충 포크로 떠올려서 성형을 해줌.

 

살짝만 조물조물하면 꾸덕한 느낌이라 얘네들끼리 아주 잘 뭉쳐있음.

 

이렇게 대충 팬 위에 올려주고 (저울 잰것도 아닌데 감이 개안네..ㅋㅋㅋㅋㅋ셀프칭찬...)

 

160도 예열한 오븐에서 15분정도 구웠는데 혹시나 좀더 구워보면 쫌 바삭느낌이 날까 해서 20분 가까이 구워본거 같음. 근데 큰차이 없었음..ㅋㅋㅋ 10분에 맞춰놓고 오븐상태에 따라 조절하면 될것 같다.

 

꺼내보니 바나나향이 아주 기가 막히구요... 소심하게 넣은 시나몬향도 나는거 같고 암튼 냄새는 합격...ㅋㅋㅋㅋ

 

빨리 식히고 싶은 마음에 ㅋㅋ손풍기 가동하며 쿠키를 반으로 갈라보겠음.

 

쭈와압...ㅋㅋㅋㅋ아무래도 밀가루 버터가 들어가지 않고 초간단하게 바나나와 오트밀로만 만들다 보니 바삭함 보다는 쫀득함에 가깝다.

 

맛은 포만감있고 부담없이 먹을수 있는 건강한맛인데 단맛이 좀 들어가도 좋을것 같다. 영상에는 단맛을 추가하고 싶으면 꿀이나 아가베시럽을 10g정도 추가하라고 되어있었음.

 

그리고 다른영상보니까 이 상태에서 피넛잼이나 누텔라도 얹어서 먹으면 맛있다고 하던데 그렇게하면 다이어트랑은 멀어지겠지.. 맛있으면 그래도 0칼로리니까ㅋㅋㅋ 한번쯤은 먹어봐야겠음!! 

 

 

eunsta.tistory.com/178

 

초간단 다이어트 빵 만들기 저탄수 디저트 아몬드 케이크 레시피 만드는법 키토빵 아몬드가루 ��

초간단 다이어트 빵 만들기 저탄수 디저트 아몬드 케이크 레시피 만드는법 키토빵 아몬드가루 베이킹 요즘 건강과 다이어트에 좋은 정보에 관심을 갖게되면서 다이어트 관련 베이킹 영�

eunsta.tistory.com

 

eunsta.tistory.com/165

 

초간단 바나나케익 만들기 바나나 처리 디저트 간식 촉촉한 케이크 만드는법

초간단 바나나케익 만들기 바나나 처리 디저트 간식 촉촉한 케이크 만드는법 오랜만에 다이어트 하려고 집에 사다놓은 바나나가 몇일째 그대로 있다가 버리기는 또 아까워서 평소에 내��

eunsta.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