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홈카페/다이어트

초간단 디저트 스펀지 케이크 만들기 버터와 밀가루 없이 세가지 재료로 만드는 실패해도 맛있는 케익 레시피 만드는법

by eunsta 2020. 4. 12.
반응형

초간단 디저트 스펀지 케이크 만들기 버터와 밀가루 없이 세가지 재료로 만드는 실패해도 맛있는 케익 레시피 만드는법

 

오랜만에 업뎃하는 빵 만들기. 이번 초간단 디저트 만들기도 예고없이 갑자기 유튜브 영상을 보다가 완전 꽂혀서 갑자기 만들어 봤는데 재료와 과정은 진짜 초초초 간단한데 나는 이걸 두번 실패했단 말이지.. 근데 중요한건 실패했는데도 모양은 안예쁜데 맛이있다는게.. 신기함.ㅋㅋㅋ 그래서 성공하면 좋은데 실패해도 맛있는 노버터 노밀가루 착한레시피. 이 스펀지케이크 레시피의 출처는 바로 내가 구독하고 있는 하다앳홈님의 레시피임.

하다앳홈님 영상도 진짜 간단하면서 퀄리티 있는 디저트 만드는 영상이 많아서 유익하고 많이 참고하고 있는데 내껀 모양이 안 예쁘지만.. 진짜 기본스펀지 케이크 보다 더 맛있게 보이는 비주얼이어뜸...ㅋㅋㅋ 근데 실패해도 맛있는게 더 신기함...ㅋㅋㅋ 암튼 따라오시죠!!

 

미리 3가지의 재료를 준비해 둔다면 진짜 거짓말 보태서 눈감고도 만들 수 있을 정도의 난이도 입니다. 재료소개 - 계란3개 , 옥수수가루 100g, 설탕90g인데 이 레시피는 밀가루를 못드시거나 줄이고 싶은데 케이크는 드시고 싶은 분들을 위한 영상이었음.

 

나는 옥수수가루를 배송료 때문에 많은 양을 주문해버려서 옥수수가루 넘쳐나서 더 반가운 레시피지만..ㅋㅋ 이 레시피는 옥수수가루 대신에 아몬드 가루로 대체해도 된다고 알려주심.

 

케이크를 구워낼 팬에 버터를 발라줘야 되는데 나는 걍 귀찮아서 종이호일을 깔아버렷... (완성작 테두리 빈티지해질 예정..) 핸드믹서랑 믹싱볼과 고무주걱이 필요합니다.

 

 

초간단 디저트 스펀지케이크의 90퍼를 차지하는 한가지 작업. 계란3개를 깨고 설탕 90g을 넣어준 다음

 

eunsta.tistory.com/110

 

다양한 설탕의 종류와 쓰임 칼로리 유통기한 보관방법 자일로스 알룰로스 타가토스 몰라시스 �

다양한 설탕의 종류와 쓰임 칼로리 유통기한 보관 노하우 포스팅 주제가 디저트나 음료를 만드는 경우가 많다보니 설탕의 종류도 많고 어떤 경우에 쓰면 더 좋은지도 궁금했는데 마침 예전에 ��

eunsta.tistory.com

 

 

핸드믹서 윙윙윙.. 이 작업 아주 살짝 인내심이 필요한 작업인데 비유하자면 약간 달고나 커피 만드는 정도의 수고로움?ㅋㅋ 그러나 이게 다인 작업.

 

 

얼만큼 거품내야 하냐면 ......

 

머랭이 엄청 부풀어 올라올 때 까진데... 

 

이렇게 쪼르르 떨어지면 아직 한참 멀었다고 생각하면 됩니됴..

 

내가 터보 말고 강으로 돌렸을때 10분이상 핸드믹서 윙윙 했던 기억. 엄청 부풀어 오르고 뭔가 꾸덕한 휘핑크림 마냥 들어올렸을때 떨어지는 모양이 그대로 거의 고정된다 싶어야 완성.

 

그래도 찝찝해서 좀더 돌려야지...ㅋㅋㅋ  이렇게 10분이상 돌려주고 나서 어느정도 단단하게 완성했다 싶으면.

 

 

옥수수 가루를 3번에 나눠서 체쳐서 넣어준다. 참고로 미리 체쳐두고 넣어도 된다. 영상에서는 체치는 작업을 많이 할 수록 공기가 들어가서 더 좋다고 하셨지만... 귀찮아서 한번만..할게여..ㅋㅋ감안하고 먹겠습니다.ㅋㅋ 내기준 제일 어려운 작업인데 내가 여기서 1차 실패를 하고 이 사진은 2차때의 사진....

 

머랭이 꺼져서도 안되며 너무 가루가 안보이게 섞어서도 안되서 앞전에 실패했을때는 가루를 너무 섞다보니 완전 액체괴물 처럼 떡처럼?ㅋ되서 버릴까 하다가 걍 궁금해서 구워봤는데 ㅋㅋㅋ 케이크는 아니더라도 진짜 손이가는 맛있는 빵이더라고요... 진짜 게눈감추듯 순삭해서 실패해도 맛은 있구나.. 위안 받으며 두번째 도전...

 

 

어떻게 섞냐하면 살살 달래가며 주걱으로 밑바닥을 뒤집는다는 느낌으로 설렁설렁 그러나 가루는 섞이듯이 저어줘야함.. 사실 내기준 이게 제일 어려움... 약간의 가루가 남아있었지만 더 섞으면 또 앞전처럼 떡반죽 될까봐 무서워서 ..

 

 

그냥 구울려고....ㅋㅋㅋ 바로 투하함... 덩어리 들도 좀 보이고 다 넣고 나니 윗면도 평평하지 않고 오돌도돌.. 이번에도 실패인가 또르르...

 

170도 오븐예열하고 20분정도 구워주는데 나는 쫌 불안해서 윗면이 갈색이 날때 까지 좀 더 구워주었다.

 

 

팬에 버터를 바르지 않고 바로 종이호일을 깔고 반죽을 부었기 때문에 테두리는 빈티지 할것으로 이미 예상해서 노 프라블럼.. 윗면은 내 예상대로 매끈하지 않은 소보로 느낌의 모양으로 완성되어 슈가파우더로 메이크업을 해주었더니 뭐.. 나쁘지 않네?ㅋㅋ 케이크라하기엔 다소 민망한 비주얼 이지만 다쿠아즈 같기도 하고...?ㅋㅋㅋ

 

 

잘라보자.ㅋㅋ 역시 요리는 파슬리 베이킹은 슈가파우더. 정석이지 아주그냥.ㅋㅋㅋ 나쁘지않아 음음.

 

케익삽 어디갔노 급한성격 걍 과도삽으로 들어올려봄 ㅋㅋㅋ 나름대로 슈파메이크업 해줬더니 오리지널과는 거리가 꽤 멀지만 나름의 비주얼이 괜찮구만.ㅋㅋㅋ

 

두번째 망작.. 먹어보겠습니다.ㅋㅋㅋ

 

오쒸... 넘 맛있어....ㅋㅋ 진짜 어떻게 옥수수가루랑 설탕이랑 계란으로 이런 중독성 있는 맛이... 영상에는 개인의 취향에 맞게 잼을 발라먹어도 크림에 찍어먹어도 좋다고 나오는데 나는 그대로 순삭했네... 내취향이야 이거...

 

오히려 약간 실패한듯한 윗면의 소보로 모양으로 식감이 더 맛있는것 같은 느낌은 뭘까.ㅋ.ㅋㅋ 아무튼 결론은 망쳐도 케익모양 안나도 자꾸 손이가는 중독성 있는 맛은 확실합니됴... 실패해서 그런가 쫀득쫀득한것 같은 식감도 맛있고 ㅋㅋㅋ 만족만족.. 옥수수가루 있으시면 꼭 한번 도전해보시길!!! 이상 초간단 디저트 스펀지 케이크 만들기 버터와 밀가루 없이 세가지 재료로 만드는 실패해도 맛있는 케익 레시피 만드는법 끄으읕.

 

https://eunsta.tistory.com/108

 

초간단 옥수수 스콘 만들기 디저트 레시피 만드는법 옥수수콘 카페디저트

초간단 옥수수 스콘 만들기 디저트 레시피 만드는법 평소에 옥수수빵도 옥수수 아이스크림도 좋아하는 나는 우연찮게 옥수수가루가 생겨서 옥수수 가루가 들어간 스콘 레시피를 여기저기 검색하다 간단한 방법으로..

eunsta.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