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홈카페/다이어트

초간단 다이어트 빵 만들기 저탄수 디저트 아몬드 케이크 레시피 만드는법 키토빵 아몬드가루 베이킹

by eunsta 2020. 8. 8.
반응형

초간단 다이어트 빵 만들기 저탄수 디저트 아몬드 케이크 레시피 만드는법 키토빵 아몬드가루 베이킹

 

요즘 건강과 다이어트에 좋은 정보에 관심을 갖게되면서 다이어트 관련 베이킹 영상을 보고 따라 만들다 보니 다른것도 만들어 보고 싶어서 뭘 해볼까 찾아보다 내가 블로그 시작할때 처음부터 좋아하고 구독하는 베이킹 채널 좋은엄니 님의 영상을 보고 도전하게됨.

 

밀가루가 들어가지 않아서 저녁에 간식이 땡길때 먹으려고 만들었다가 ㅋㅋ 만들자 마자 거의 다 먹게된 슬픈현실이지만 다이어트 케이크 치고는 진짜 괜찮아서 공유해 봅니다.

 

필요한 재료와 과정은 엄청간단. 재료는 아몬드가루와 생크림 계란3개 소금 스테비아 설탕

 

우선 생크림을 250g 넣어준다. 아마 휘핑크림도 무관할듯한데 다이어트에는 물론이며 몸에도 식물성 휘핑크림이 좋지 않은걸로 알고있음.

 

계란 3개를 넣어줍니다. 

 

잘 섞어주면 살짝 걸쭉한 느낌이 들면서 합체가 됨

 

저울위에 올려서 아몬드가루 200g,스테비아(설탕가능) 5 테이블스푼 , 베이킹파우더 1.5 티스푼 , 소금 1/4 티스푼을 넣어준다. 베이킹 환산 귀찮아서 나도 다이소 계량스푼 사버림..ㅋㅋㅋ

 

eunsta.tistory.com/77

 

헷갈리는 베이킹 계량단위 환산 내가 보려고 만들어 봄 ( 큰술 / 컵 /티스푼 / 테이블스푼 / 그램 /

만들어 보고 싶은 디저트가 생기면 제일 귀찮은것 중 하나가 바로 단위환산.. 뭐 쫌 해볼라하면 환산해서 찾아봐야되서 대충 간단한것만 메모 앤드 공유해봄. 미국식 일본식 이래저래 달라서 그

eunsta.tistory.com

 

스테비아를 넣어줬는데 다 만들고 나니 단맛이 좀더 있었으면 좋았겠다 싶기도 해서 좀 더 넣어도 될것 같다.

 

eunsta.tistory.com/110

 

다양한 설탕의 종류와 쓰임 칼로리 유통기한 보관방법 자일로스 알룰로스 타가토스 몰라시스 �

다양한 설탕의 종류와 쓰임 칼로리 유통기한 보관 노하우 포스팅 주제가 디저트나 음료를 만드는 경우가 많다보니 설탕의 종류도 많고 어떤 경우에 쓰면 더 좋은지도 궁금했는데 마침 예전에 ��

eunsta.tistory.com

 

거품기로 그대로 계속 저어주다가 주걱으로 섞는게 더 좋은방법 이었음.ㅋㅋㅋ 

 

이렇게 잘 섞어주면서 오븐예열 180도 맞춰놓고

 

집에 파운드 팬이 작은 편이라 불안해서 그냥 둥근 팬에다가 넣어봄. 부풀어오를거 생각해서.. 양이 반 이상은 된것 같음.

 

이렇게 오븐에서 각자의 오븐 상태에 맞게 시간을 더 추가해주고 왔다갔다 하면서 꼬챙이로 찔러본다. 아무래도 낮은 팬 보다는 깊이있는 팬이 더 늦게 익을거니까 나는 시간을 10분이상 더 추가한거 같다. 아무래도 부풀어 오르다가 내 미니오븐 윗부분에 살짝 닿았는지 끝이 살짝 태닝되어버렸지만 

 

그것만 빼면 나름 나쁘지 않은 비주얼의 다이어트빵 밀가루가 들어가지 않고 아몬드 가루로 만든 저탄수 아몬드 케이크가 완성됨. 

 

식힌다음 컷팅해야하는데 고새 그걸 못참고 아뜨아뜨 하면서 잘라보았음. 

 

스펀지처럼 폭신폭신하면서 뭔가 묵직묵직한 그 중간의 느낌. 확실히 뜨거울때는 건강한 디저트라 큰 맛을 못느낄 수도 있었는데 어느정도 식고 나니까 맛있는데?ㅋㅋ 이정도면 달지않은 다이어트빵 다이어트 디저트 완성!!.

 

참고로 카더라 통신에서 주워들은 이야기 지만 모든 건강한 다이어트 빵 다이어트 디저트라도 많이먹으면 좋지않음..ㅋㅋㅋ 그리고 아몬드가루도 많이 먹으면 해로운거 같더라고 오메가6가 들어있다하던데 적당하게 먹는게 좋을듯. 그래도 밀가루보단 훨씬 건강함.ㅋㅋ

 

접시에 올려보았다.

 

비주얼과 맛을 더 끌어올리기 위하야 동물성 생크림에 스테비아를 넣고 크림을 만든 다음 올려주고 시나몬 파우더를 솔솔 뿌려서 먹었더니 역시 꾸르맛!!! 자주 만들어 놓고 저녁에 간식 먹고싶을때 하나씩 주워먹어야 겠다.. 원볼에 끝나는 초간단 다이어트 디저트 만들기 성공!

 

이상 초간단 다이어트 빵 만들기 저탄수 디저트 아몬드 케이크 레시피 만드는법 키토빵 아몬드가루 베이킹을 마칩니다.

 

eunsta.tistory.com/173

 

다이어트 빵 만들기 아마씨가루로 빵 만드는법 키토빵 레시피 노밀가루 저탄수 빵 먹어본 솔직��

다이어트 빵 만들기 아마씨가루로 빵 만드는법 키토빵 레시피 노밀가루 저탄수 빵 먹어본 솔직후기 베이킹에도 관심 많고 다이어트에도 관심많은 나란사람..ㅋㅋ 어느날 다이어트 관��

eunsta.tistory.com

eunsta.tistory.com/161

 

5분과정 오트밀 쿠키 만드는법 초간단 다이어트 디저트 만들기 다이어트 간식 노버터

5분과정 오트밀 쿠키 만드는법 초간단 다이어트 디저트 만들기 다이어트 간식 노버터 백만년만에..?ㅋ 초간단 디저트 만드는 과정을 공유해볼까 한다. 이번에는 특별히 다이어트에 좋은

eunsta.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