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홈카페/초간단 디저트 만들기

초 초간단 디저트 딸기잼 크럼블만들기 귀차니즘ver.

by eunsta 2019. 12. 23.
반응형

 

 

이번에  만들어볼  친구는 바로 카페디저트로 크럼블 되시겠다.이 아이도 역시 귀차니즘러를 위한 대충 쉬워보이나 맛은 그럴싸하다. 팔로미 8로미 사진설명 앞서 재료소개 박력분,베이킹파우더,소금,설탕,버터, 계란1개,집에있는 잼(딸기나 사과등등) 사각팬 원형팬 으로 대부분 하는데 나는 사각팬 없어서 파운드팬으로 할거임 이정도면 간단간단하다.

 

 

 

 

 

 

중간 파운드 팬 두개분량이니 하나만 만들고싶다면 반만 계량하길 바란다.나는 많이먹을거라서ㄱㅋㅋ

앞서 준비할것 버터 110g을 잘라서 미리 꺼내둔다.그리고 계란하나도 같이 꺼내둔다. 빠른베이킹을위하야.

그리고 저울위에 믹싱볼을 올리고 0맞춘다음 박력분 230g,베이킹파우더 6g,소금 2꼬집정도,설탕 100g한꺼번에 넣어주고 전체적으로 거품기로 휘휘저어 섞어서 준비해둔다.(원래 설탕은 이따가 버터랑 같이 섞어야되는데 넣다가 같이 넣어버림...ㅋ그래도 괜츈ㅋㅋㅋ) 준비끄읕 이제 만들어봅시다.

 

https://eunsta.tistory.com/77

 

헷갈리는 베이킹 계량단위 환산 내가 보려고 만들어 봄 ( 큰술 / 컵 /티스푼 / 테이블스푼 / 그램 / 1ts / 1Ts 초간단 디저트 만들기 홈베이킹 카페 디저트

만들어 보고 싶은 디저트가 생기면 제일 귀찮은것 중 하나가 바로 단위환산.. 뭐 쫌 해볼라하면 환산해서 찾아봐야되서 대충 간단한것만 메모 앤드 공유해봄. 미국식 일본식 이래저래 달라서 그냥 대충 적어봄...

eunsta.tistory.com

 

 

 

 

 

 

 

미리꺼내놓았던 버터를 깔끄미 주걱으로 마구마구 으깨서 풀어준다. 싫어하는 사람 떠올리며ㅋㅋ이때 버터를 꺼내서 바로하게되면 알통생성가능... 힘들어진다..ㅋ미리준비가 생활근육을 방지한다. 아시겠어요.?

 

 

 

 

 

 

 

 

다 풀어졌으면 계란 한개 깨준다.

 

 

 

 

 

 

풀린버터 대충 저런모양 계란 깨고 거품기로 섞어주다가

 

 

 

 

 

 

대충 섞였다 싶으면 빠르게 섞어준다.ㅋㅋ제대로 표현된 빠른손놀림ㅋ

 

 

 

 

 

 

 

이제 아까전에 섞어두었던 가루패밀리를 합체 해준다음 거품기로 섞어준다.보슬보슬 박력있게 젓다보면 주변이 온통 겨울왕국되니 살살섞는걸 추천한다.

 

 

 

 

 

완성되면 이런너낌이다. 대충섞어야지 자꾸자꾸섞다가 반죽처럼 되면 맙소사된다.

 

 

 

 

 

 

 

 

 

두개 할꺼니까 대충짐작으로 밑바닥을 깔아준다.사이좋게이때 전체양을 4번 나눠서 밑바닥2번 윗면2번 올릴예정이므로우선 밑바닥을 깔아주고

 

 

 

 

 

스푼으로 푸쉬푸쉬 눌러준다. 왜? 밑바닥이니까ㅋㅋ

 

 

 

 

 

 

 

그다음 집에서 찬밥신세에 처한 잼을바르는데 (사진무엇..?태양초 고추장 아입미다..) 나는 딸기잼으로 하였으나 애플잼 블루베리잼 모두 가능하다.나는 하다보니 투머치하게 올려버림.. 엄청달거같음..ㅋㅋ윗면에 소보로가 올라가니까 적당히 바르는걸 추천한다.

 

 

 

 

 

 

 

이제 남은2회분을 사이좋게 나누어서  뿌링뿌링해준다.수북수북 많이올려야징ㅋ알롸잌 소보로ㅋㅋ다 올렸으면 180도에 20~25분 오븐행간다.내 오븐은 진..짜  초기 옛날 가정용오븐이라 성능이 안좋아서 윗면이 너무 빨리 태닝되는거 같아서

종이호일로 뚜껑처럼 덮어서 온도 낮춰서 좀더 돌렸다..ㅋ

 

 

 

 

 

하...이걸 왜 스노우 어플로 찍어가지고...ㅋ비주얼이 이상하게 나왔지만..사진보다 실물이다.ㅋㅋ

 

 

 

 

 

 

익었나 확인한다고ㅋㅋ한쪽에 먹었음ㅋㅋㅋㄱㄱㄱㄱㄱ모양 망한거아닙니다.ㅋㅋㅋ

 

 

 

 

 

 

충분히 식힌다음 컷팅했을때 단면은 이러하고.. 한입 먹어본다. 

 

 

 

 

 

 

완전대충야매 치고는 평타하는 맛이다.^^ 위에 엑셀런트 아이스크림 올리면 최곤데 아쉽다.보통은 사과를 썰어서 설탕넣고 가열해서 넣거나 블루베리 설탕과함께 가열해서 넣지만 귀찮으니까 집에있는 잼으로도 충분하다 아입미꽈ㅋㅋ컷팅해서 밀폐용기 보관해놓고 몇일동안 먹어도된다.ㅋㅋ우유와 커피를 부르는 크럼블만들기 끄읕.

 

 

 

핫케이크 믹스로 스콘 만들기 가능? 핫케이크 믹스로 초간단 스콘만들기는 여기를 꾸욱!

https://eunsta.tistory.com/44

 

핫케이크 믹스로 스콘 만들기 가능? 초초간단 스콘 만들기(feat.얼그레이스콘)과연 그 맛은? 백설 핫케익 믹스

재료 준비 번거롭지 않은 간단한 레시피와 재료를 선호하는 나는 어느날 유튜브를 보다가 핫케이크 믹스로도 간단하게 스콘을 만들 수 있다는 걸 발견했다.준비과정은 거의 없다시피 할 정도의 초간단 레시피라 눈..

eunsta.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