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홈카페/초간단 디저트 만들기

만드는과정 5분 초간단 노버터 생크림브레드 카페디저트 레시피

by eunsta 2020. 1. 10.
반응형

 

초 간단하게 만들되 생색낼수 있는 레시피를 좋아하는 본인은 최근 유튜브를 돌아다니다 엄청쉽고 간단해 보이는 레시피를 발견. 기본적으로 집에 있는 재료이며 무엇보다 땡큐인건 미리 준비만 살짝 해놓으면오븐시간 제외 5분도 안걸리는 브레드라는거 바로 재료소개 들어간다.

 

 

강력이나중력분,베이킹파우더,휘핑크림이나 생크림,계란3개,소금,설탕 끄읕.사실 생각해보면 기본적으로 버터 설탕 밀가루 계란 정도만 있어도 만들수 있는 디저트는 너무나도 다양 하다.(feat.베이킹파우더,소금)토핑용 부재료만 추가로 들어간다면 다양하게 변신가능한 매직매직.

 

 

 

미리 준비는 초간단하다.가루류를 채쳐놓는것 뿐.이게다다ㅋㅋㅋ설탕 160g,박력분 230g,베이킹파우더 4g

,소금 2g저울위에 올려서 바로계량.설겆이 귀찮다..따로따로 접시에 담아 계량해 놓았다면 이것이 다 무엇? 설겆이 거리라 이겁니다.(한가지 주의할 점은 밀가룰 채치는 과정에서  과격하게 좌우로 흔들었다간 눈내리는 겨울왕국을 보게 될 수 있으므로 살살 달래가며 흔들어준다.)

 

 

 

 

휘핑크림(생크림)250ml에 계란3개 깨준다.( 카스테라 만큼은 아니더라도 계란도둑스멜이 나긴 합니다.)

 

https://eunsta.tistory.com/77

 

헷갈리는 베이킹 계량단위 환산 내가 보려고 만들어 봄 ( 큰술 / 컵 /티스푼 / 테이블스푼 / 그램 / 1ts / 1Ts 초간단 디저트 만들기 홈베이킹 카페 디저트

만들어 보고 싶은 디저트가 생기면 제일 귀찮은것 중 하나가 바로 단위환산.. 뭐 쫌 해볼라하면 환산해서 찾아봐야되서 대충 간단한것만 메모 앤드 공유해봄. 미국식 일본식 이래저래 달라서 그냥 대충 적어봄...

eunsta.tistory.com

 

 

 

섞는다.휙휙휙

 

 

 

 

미리 채쳐둔 가루류를 합체해준다. 참쉽죠? 이런 베이킹 좋아요 좋습니다.

 

 

 

골고오루 섞어준다. 벌써 맛있겠다. 색깔 보세여 

 

 

 

팬에 부어준다. 파운드나 둥근팬이든 상관없다. 180도에 30분~45분 맞추고 왔다갔다 봐주면서 꼬챙이로 익은지를 확인해줌. 참고로 팬은 파운드팬을 2개를쓰든 둥근팬 하나를 쓰든 상관이 없다. 개인적인 내 생각이지만ㅋㅋ 나는 케이크 모양으로 굽고 싶어서 둥근 팬에다가 부어주었다. 이때 오븐에 굽는동안 뭘한다? 설겆이 타임 시작.

 

 

 

아.. 이게 변명이라하긴 사실인 부분인데 참고로 내 오븐은  초.옛날 쓰렉오븐이라 고작 둥근팬 하나 들어가는 초소형사이즈라;;일반오븐과는 다르지만;;일반 가정용 오븐은 내꺼보단 훨씬 잘나올거다. (꺼내다가 떨어짐..ㅋ 뭐가 묻어서 잘라낸 상태ㅋ)핑계에다 조금 보태보자면 고든램지님이 와도 이 오븐으로  못 살리실듯. 그만큼 뭔가 이정도면 무에서 유를 창조해낸 거임..

 

 

생크림에다 콩가루 넣고 휘핑크림 만들어서 찍먹했다.ㅋㅋ파운드보다는 촉촉하다.빵 느낌보다는 비유하자면 쫄깃?떡느낌? 그냥 먹으니 계란빵 같기도하고ㅋㅋ촉촉하니 맛있넹ㅋ만들기가 너어어무 간단해서 다음에 한번더 gogo 해볼듯.쓸데 없는 혼잣말을 조금 보태자면 나는 이번에 앵커생크림을 처음 써봣는데 베이킹 용으로는 상관 없으나 따로  찍어먹을 생크림을 만들거나 음료위에 올릴만한 생크림은 아닌듯. 핵느끼함... 빵 반죽에만 넣는걸로 정했다.너란아이. 오늘도 거의 혼잣말이 난무했던 거저먹는?쉬운 베이킹놀이 끄으으읕.


 

집에서 만드는 초간단 크럼블 귀차니즘버전은 여기!!

https://eunsta.tistory.com/7

 

초 초간단 디저트 크럼블만들기 귀차니즘ver.

이번에 만들어볼 친구는 바로 카페디저트로 크럼블 되시겠다. 이 아이도 역시 귀차니즘러를 위한 대충 쉬워보이나 맛은 그럴싸하다. 팔로미 8로미 사진설명 앞서 재료소개 박력분,베이킹파우더,소금,설탕,버터, 계..

eunsta.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