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홈카페/초간단 디저트 만들기

집에서 만드는 쑥비엔나 쑥라떼 홈카페 귀차니즘ver.

by eunsta 2020. 1. 2.
반응형

 

 

커피도 좋아하지만 요즘 카페에서 자주 볼 수 있는 음료중에 내가 좋으하는 메뉴는 바로 쑥이 들어간 쑥라떼.쑥슈패너.쑥아포가토 어르신케이크,쑥인절미케이크,쑥스콘,심지어 찰떡아이스까지 사랑하는 초딩이자 어르신 입맛. 예전에 베이킹하려고 사 두었던 쑥 가루가 어느날 눈에보이기 시작하여 쑥떡 좋아하는1인은 집에서 쑥라떼를 만들어 보기로 마음먹음(feat.생크림) 홈카페는 보통 예쁜잔에 예쁘게 만들지만 나는 대충한돠.내가먹을거니까..ㅋ그래서 저울위에 바로 잔을 올려본다.

 

 

 

 

 

대충.온수를 부어줌.나는 30ml정도 넣었는데 쑥가루 녹일정도로 넣으면 된다.

 

 

 

 

근데 나한테 있는 쑥 가루가 베이킹용인듯..뭔가 찐해보이고 입자도뭔가 뜸 떠야될것같은 비졀..쑥가루라캐서 샀더니 입자무엇? 베이킹에만 써야하나?ㅋ(이거 약간 비주얼이 뜸떠야 될거같은 느낌인데 이거? 먹어도 되는거 맞겠지?)음료만들기 전에 쑥 가루의 농도에따라? 계량이 달라야 할거같다..ㅋ 카페전용 쑥파우더 이런거랑 다름 레알 쑥.온리 쑥.저스트 쑥.

 

 

 

 

 

 

그래서 나는4g만 넣어준다..ㅋ소심..

 

 

 

 

저어보니 예상대로 찌이이이인..하다.ㅋ(아.. 레시피를 공유 하려고 했으나 내가 가지고 있는 쑥가루는 일반적이지 않은것 같아서 조심스럽지만 혹시나 나처럼 입자가 저런?느낌이면 소량으로 한번 뜨거운물에 농도 테스트?를 해보길 바랍니다..)

 

 

 

설탕을 넣음.10g정도 넣었는데 크림올릴 생각하고ㅋㅋ휘휘저어 섞어준다.(설탕을 더 넣어도 될뻔 했어...)

 

 

 

 

 

 

얼음을 대충 넣고 섞은다음.(난 모든 음료에 얼음을 적게 넣는 편이다 왜냐하면 희석되기 때문이다..)

 

 

 

우유를 넣어준다.색깔보소.찌이이인ㅋㅋ(아..집의 특성상 사진이 예쁘게 안나오는데 실물은 훠어얼씬 예쁜 마블링이 나왔는데..)

 

 

 

 

사진색깔 웨이럼?ㅋㅋ실제론 더 찐함ㅋㅋ골고루 섞은후에..

 

 

 

빈 공병이나 소스병이나 암데나생크림에 설탕넣고 쉐킷쉐킷해준다.비율은 생크림100g이면 설탕은10g정도?ㅋ수동으로 흔들어야 하기 때문에 다소 팔빠짐 주의.. (참고로 집에있는 앵커 생크림썼는데 앵커는 음료위에 쓰기에는 상당히 느끼한것 같다;;)

 

 

 

 

 

라떼위에 부어준다..ㅋㅋ아마 생크림 쉐킷햇던 병이 설겆이 끝판대장일듯..ㅋ그래도 팔빠지게 흔들었더니 마시기엔 살짝 되직하게 입안으로 스윽.들어오는 질감의 생크림이 완성됨.

 

 

 

 

 

치얼스ㅋㅋ쑥 크림라떼 끄읕 다음에는 제대로된 쑥 파우더를 사서 도전 해 봐야겠다.맛은 생각만큼 나쁘진 않았다. 그런데 솔직히 썩 좋지도 않았다. 쑥 파우더만 제대로 보고 살걸..ㅋ 앵커 생크림 나는 비추임.. 베이킹 할때만 써야 할듯.. 음료용은 아니야 너무느끼해..

 

 

 

집에서 만드는 초간단 밀크티 만들기는 여기를 꾸욱!

https://eunsta.tistory.com/14

 

집에서 만드는 초간단 밀크티 (feat.얼그레이시럽) 홈메이드 밀크티

카페에 가면 자주 볼수있는 밀크티를 간단하게 만들어 볼생각이다. 옴총 쉬운데 숙성기간등등해서 이틀소요됨 참고. 준비물은 얼그레이티백1개, 200ml우유 우선 먼저 해야할 작업은 얼그레이 티백이 잘 우러날수..

eunsta.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