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궁그미/정보

중고거래 앱 당근마켓 거래방법 초보자 용어 가이드 당근마켓 꿀팁 사용방법

by eunsta 2020. 6. 17.
반응형

중고거래 앱 당근마켓 거래방법 초보자 용어 가이드 당근마켓 꿀팁 사용방법

 

중고거래 앱 당근마켓 판매기능을 사용한지 2달이 다 되어가면서 알게된 기능과 내가 입문했을 때 궁금했던 용어랑 소소한 기능과 꿀팁? 등거래방법을 공유해봄.

 

https://eunsta.tistory.com/150

 

[당근마켓] 중고 거래 앱테크 추천 초보가 쉽게 알려주는 당근마켓 거래방법 사용법

당근마켓 중고거래 앱테크 추천 초보가 쉽게 알려주는 당근마켓 거래방법 사용법 어쩌면 완전 뒷북일지도 모르는 뒤늦은 당근마켓 입문자가 3일동안 알차게 사용해본 후기를 공유해 봄. 혹시나

eunsta.tistory.com

1편 초보가이드 !! 가입에서 상품등록 방법 판매까지

 

* 우선 당근마켓을 이용하다보면 종종 듣게되는 용어는  네고 

 

 

네고는 에누리와 같은 의미로 생각하면 된다. 에눌은 에누리의 줄임말.한마디로 가격흥정이나 협상같은 비슷한의미.이런 제안을 받았을때는 굳이 가격협상을 안하더라도 잘 나가는 제품일 경우를 제외하고 상황에 따라 결정하면 됨.

 

예를들어 나같은 경우 매니아 층이 충분히 있어서 크게 판매안될 걱정은 없는 상품이었지만 부피가 커서 택배보낼때 번거로울것 같아서 직접 와서 거래할 경우 1만원 정도는 가능하다고 했음.ㅋㅋ 금액이 적은 상품인 경우에 따라 구매자분과 대화 사이에서 매너가 느껴졌을때 기분상 약간 깎아주는 정도?ㅋㅋ

 

그러나. 터무니 없이 대뜸 얼마를 깎아서 해달라는 식의 거래는 그냥. 패스함. 얼마전 까지만해도 괜히 미안해서 죄송합니다 까지 했는데 생각해보니 거의 반값 가까이 깎아서 해달라셔서 ㅋㅋ내가 크게 죄송할일은 없는걸로..ㅋ

 

그때는 그냥 웃으면서 기분 상하지 않게 거절. 의외로 이런 메세지가 종종 오기 때문에 스트레스 받지 않기로!!

 

 

그리고 거파되면 저한테 연락주세요 하는 메세지도 종종 받는데 말 그대로 거래파기인데 예약중인 구매자와 거래가 안되면  본인이 구매하겠다는 뜻이고  구매자가 매너없이 구매하기로 해놓고 구매하지 않는것 또한 거파라고 할 수 있음.

 

그리고 판매글 작성을 여러번 하게되면 거래장소 등등 똑같이 써야되는 글이 있다. 모를때는 매번 똑같이 글을 썼었는데...ㅋㅋ 하단에 메모지 모양 플러스 되있는걸 터치해주면 

 

 

평소에 자주 쓰는 문장을 미리 입력해두고 상품설명 후에 불러내기 해서 붙여넣기 하면 됨. 그리고 자주 쓰는 글 등록은 창에서 바로 입력한 다음 추가 버튼을 누르면 됨. 의외로 이거 되게 편리했음 ㅋㅋ 

 

그리고 끌올 기능이 있는데 내가 상품등록을 한지 3일이 지나면 상품을 새로 등록한것 처럼 재업로드 할 수 있다. 끌어올리기 할때는  상품의가격을 살짝 조정해 보는것도 판매에 도움이 된다.

 

 

 

기프티콘이나 상품권도 당근마켓이 훨씬 수월하고 빠름. 원래 있던 기프티콘 중고거래앱에 내가 보유하고 있는 스벅 디저트 세트 기프티콘이랑 신세계상품권을 급전이 필요해서 판매를 해보려고 팔라고앱이랑 니콘내콘에 등록하고 살펴보던 중. 앱에 다른판매자들이 등록해 놓은 상품 가격이 생각보다 많이 저렴한것도 많았고.. 니콘내콘은 매입가격 자체가 저렴한편..

 

상품권도 그나마 팔라고앱은 나쁘지 않은 금액에 판매를 하고 있지만 니콘내콘은 매입가가 또르르... 이것 또한 구매자가 나타나서 구매확정을 해줄때까지 기다려야 하는 상황이고..ㅋㅋ 얘들 보다는 기프티콘이나 상품권도 당근마켓이 훨씬 나음.ㅋㅋㅋ

 

 

이것 저것 감안하여 상품을 등록하면 등록하자마자 구매를 원하시는분들이 많음... 기다릴 필요 없이 바로 판매완료. 구매자 또한 수수료 제로.. 유일한 단점?이라면 아무래도 계좌이체같은 경우엔 타은행일 경우 송금수수료가 있을 수 있으나 그래도 그정도면 뭐. 귀엽지.ㅋㅋㅋㅋ

언제 팔릴까 고민할 필요 없음 ㅋ 역시 당근마켓이야 ㅠㅠ... 아. 그렇지만 온누리 상품권은 판매가 안됩니다. 참고하시길

 

 

 

 

그리고 상품판매를 하다보면 반품이나 문제가 생길수가 있으므로 상품판매 전에 반드시 작동이 제대로 되는지 확인먼저 한 다음에 상품등록을 하는것이 좋다. 나는 몇년전에 구매한 상품이지만 거의 미사용하고 창고에 보관만 해둔 상태라 전원 코드 꽂아서 어느정도 확인을 한 상태였는데 의외의 문제가 발생해서 직접 수리센터에 연락해 보고 일일이 답변해 드렸더니 구매자 분도 그렇게 까지 알아봐 주셔서 감사하다고 저렴하게 구매했으니 되는데 까지 사용해 보겠다고 하셔서 아름답게 마무리 되었다.

 

구매자분도 판매자 매너온도가 꽤 높은 분이셔서 판매자의 마음을 어느정도 이해하시고 매너도 좋으셨음..

 

그러나 만약 상품상태가 하자가 없는게 확실하면 상품등록시에 반품이 안된다고 적어 두는것도 좋은 방법이며, 실제로 고장이 났을 경우는 환불을 해준다. 그리고 거래하는 채팅창에서 구매자의 정보를 확인하는것도 어느정도 짐작을 할 수 있다. 판매량이 많고 매너온도가 높은 분들이아닌 거래하신분들의 후기도 없고 그렇다면 참고를 하는것도 좋은방법.

 

 

 

 

카테고리에 들어가면 상품 분류별로 쉽게 볼 수가 있고 아래로 내려보면 중고차 부동산 농수산물 지역업체 등등 여러가지 홍보가 가능하고 동네 주변으로 구인구직도 볼 수 있다.

 

 

바로바로 채팅해서 대화가 가능하기 때문에 구인하는 사람 구직하는사람 모두 중고거래 앱 당근마켓에 등록가능. ㅋㅋ

 

그러나.. 중고거래 사이트나 당근마켓에서 사기를 당하는 경우도 종종 보여서 최대한 조심은 해야될듯..ㅠㅠ.. 암튼 동네 기반의 수수료없고 빠른 중고거래앱 당근마켓 창찬함..!!

 

이상 중고거래 앱 당근마켓 거래방법 초보자 용어 가이드 당근마켓 꿀팁 사용방법의 포스팅을 마칩니다!!

 

 

eunsta.tistory.com/153

 

CU 편의점택배 보내는 방법 초보가 알려주는 편의점택배 접수방법 당근마켓 저렴한 택배보내기

CU 편의점택배 보내는 방법 초보가 알려주는 편의점택배 접수방법 당근마켓 저렴한 택배보내기 요즘같이 어려운시기에 방콕생활 하다보니 기막힌 타이밍?에 이사를 하게 되었고 이삿짐을 정리�

eunsta.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