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궁그미/정보

김치냉장고 스탠드형 추천 순위 김치냉장고 전문가가 알려주는 딤채 LG 삼성 김치냉장고 비교 구매꿀팁

by eunsta 2020. 11. 26.
반응형

김치냉장고 스탠드형 추천 순위 김치냉장고 전문가가 알려주는 딤채  LG 삼성  김치냉장고 비교 구매꿀팁 

 

김장의 계절이다. 김장하면 떠오르는 김치냉장고. 오랫동안 맛있게 보관할수 있는 김치냉장고. 어떤 제품을 사야할지 고민된다면 도움이 되는 정보를 공유해보겠음.

 

유튭보다가 우연히 알게된 꿀팁영상! 전자랜드TV 채널에서 전문상담사가 알려주는 김치냉장고의 모든것 그리고 구매꿀팁까지! 

 

스스로도 인정하시는 김치냉장고 전문 상담사분께 쉽고 자세하게 듣는 궁금증 지금부터 알아보자!

 

집집마다 냉장고가 있는데 꼭 구매해야하는 이유는 뭔가요?

 

김치냉장고는 직접 냉각방식 / 일반 냉장고는 (냉각팬이 냉기를 순환시키는) 간접냉각방식을 사용하고 있는데 간접냉각방식의 경우에는 냉장고 자체의 바람을 계속 불어준다. 그렇기 때문에 온도변화가 조금 클 수 밖에 없고

 

김치냉장고 같은 경우에는 제품 본연의 자체가 시원하기 때문에 온도조절이 미세하게 가능하고 정온유지의 탁월한 효과가 있다. 그렇기 때문에 직접냉각을 사용하는 제품들이 정온유지에 좋을수 밖에 없고 김치를 보관하기에도 더 용이하다. 그래서 따로 김치냉장고로 김치를 안시고 맛있게 원하는 맛에 김치를 먹을수 있는 냉장고.

 

요즘 스탠드 냉장고의 경우에는 간접냉각방식까지 같이 사용을 하고 있기 때문에 요즘에는 곡류나 채소같은것들도 보관하기 용이하고 김치냉장고 자체가 서브 냉장고의 개념으로도 많이 파생되었다.

 

여러가지 타입이 있는데 각타입의 장단점은?

 

스탠드 김치냉장고와 뚜껑형 김치냉장고가 있는데

 

스탠드는 위로 길기때문에 자리 차지를 덜하고 공간활용 자체가 좋다. 세칸 네칸으로 분리가 되어있기 때문에 김치뿐 아니라 다양한 식료품 보관에 용이하다.

 

뚜껑형 김치냉장고는 뚜껑을 여는방식으로 한 종류만 보관이 가능하고 옆으로 공간을 차지하는 대신에 금액대는 훨씬 저렴하다는 장점이 있다. 

 

요즘은 대부분 평수는 낮아지고 높이는 높게 만드는 집을 생각해봤을때 공간을 생각했을때도 기능을 생각했을때도 뚜껑형 보다는 슬림한 스탠드형을 추천해드리기 좋다고.

 

나에게 맞는 용량을 고르는 팁은? 평소에 김치를 얼마만큼 먹는지 요즘은 서브로도 보관을 하기 때문에 얼마만큼의 서브 냉장고가 필요한지 그리고 공간차지를 하기 때문에 집의 구조를 파악하고 사이즈도 잰 다음 방문하는게 좋다.

 

가장 잘나가는 용량은? 스탠드형을 많이 찾으시는 편이며 300L,400L 대를 많이 찾으신다고 함. 서브로도 사용하기에도 가장 좋은 사이즈라고 합니다.

 

가장 궁금한 김치냉장고 브랜드별 장점 비교!!

 

딤채는 독립냉각을 사용하고 있다. 독립냉각이란 도어마다 제품 각각의 냉각기가 들어가서 제품자체의 냄새가 섞일 일이 없고 탈취효과가 있고 전기효율이 뛰어남. 그래서 제품성능 자체가 매우 뛰어남.보통은 냉각기 하나가 들어간다고 함.

 

LG는 김치톡톡이라는 기술이 있다. 김치톡톡이란 유산균 자체를 최대 57배까지 발생시켜 김치의 맛 보관뿐 아니라 숙성까지 해서 가장 맛있는 김치 맛을 만들어 준다고 함.

 

삼성은 김치플러스라고 해서 기본적인 김치 기능은 다 가져가면서 메탈쿨링 커튼까지 있고(냉기손실 최대방지 커튼) 

 

삼성의 가장 장점은 비스포크 도어색상과 소재 김치통 종류까지 내 취향대로 원하는 색상으로 맞춰서 구매를 할 수 있다는것. 

 

마지막으로 중요한 상담사님만의 김치냉장고 구매 꿀팁은?!!

 

좋은 제품을 가장 저렴하게 구매하는 시기는 바로 10월과 11월 - 이유는 많은 사람들이 알고있는 성수기 이므로 회사들도 성수기에 많은 집중을 하고 있기 때문에 다양한 행사도 많고 저렴한 가격으로 나온다는거!!

 

또 하나의 꿀팁은 9월과 12월 - 이월상품 및 전시상품이 가장 저렴한 시기 새상품이 아닌 저렴하고 값싼 제품을 구입하고 싶을 경우에는 9월과 12월도 저렴하게 구매하가 아주 좋은 시기라는점!!(이거 완전꿀팁이네...)

 

참고로 2020년 김치냉장고 스탠드형 판매순위는 - 1위 LG 디오스 402L / 2위는 LG디오스 327L / 3위는 딤채 102L 라고 합니다. 이건 다른유튜브 채널에서 알게된 사실!

 

이상 김치냉장고 스탠드형 추천 순위 김치냉장고 전문가가 알려주는 딤채  LG 삼성  김치냉장고 비교 구매꿀팁 포스팅을 마칩니다.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

 

https://coupa.ng/b5qhVl

 

인증 스탠드형김치냉장고 EDT33EFRZKT 330L 3룸 21년형

COUPANG

www.coupang.com

eunsta.tistory.com/261

 

가성비 냉장고 추천 저렴한 냉장고 캐리어 솔직 후기 1년 사용해보니

가성비 냉장고 추천 저렴한 냉장고 캐리어 솔직 후기 1년 사용해보니 여차저차해서 작년에 바꾼 냉장고 후기를 아껴뒀다가 실제로 1년정도 사용해보고 솔직하게 써보는 후기!! 결론부터

eunsta.tistory.com

 

반응형

댓글